ktx 정기권 가격 및 발권방법 (통근열차 등 출근시 사용)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늘은 기차로 출 퇴근 많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ktx 정기권 가격과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기차를 많이 이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모르시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레츠 코레일(Let's korail) 정기권 가격

정기권 구매는 레츠코레일에서 하거나 또는 스마트폰 앱으로 가능합니다. 정기권 가격은 구간마다 다 다른데요. 정기권 가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ktx 정기권 가격

위 표에 정리가 잘 되어 있는데요. 정기승차권 종류는 일반형과 기간 자유형이 있습니다. 일반형은 어른이냐 청소년이냐에 따라 할인율이 조금씩 다릅니다. 10일권과 1개월용으로 구분되어 있구요.

 

성인, 어른용은 1달 정기권을 발권시 50% 할인률이 적용됩니다. 일반형은 주말에 및 공휴일은 사용이 안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적용되구요.

 

기간자유형은 기간과 공휴일 포함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평일에만 이용한다면 일반형, 가끔 주말이나 공휴일도 필요하다고 하면 기간자유형으로 발권하시면 되겠습니다.

 

정기권 이용방법

정기권 이용시 좌석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선택한 구간에서는 입석 또는 자유석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발권은 이용시작일 5일 전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인기가 많은 구간은 시간을 잘 맞추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또 정기권은 하위 기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x를 정기권으로 발권했다면 같은구간의 새마을이나 무궁화호를 탈 수 있다고 하네요. 다만 구포 또는 수원을 경유하는 ktx 정기승차권을 가지고는 고속선 ktx를 탈 수 없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천안아산 ktx 정기권 발권 방법

 

코레일 ktx 발권

기차표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렛츠 코레일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승차권 메뉴를 누르시면 정기승차권 조회와 발급이 보이실 텐데요. 여기 들어가서 서울에서 천안아산역으로 가는 ktx 정기권을 조회해보겠습니다.

 

사용시작일시를 눌러줏시구요. 종류를 골라줍니다. 일반 1개월 왕복으로 끊어보겠습니다. 그럼 서울 천안 구간 정기권 요금이 확인됩니다. 22만3200원이네요. 50% 할인된 가격입니다.

 

어쩔수 없이 매일 기차를 타고 출퇴근해야 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좋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ktx 정기권 환불 등

환불기준

정기권 환불기준입니다. 유효기간이 시작하기 전이라면 최저 위약금 400원만 부과됩니다. 위약금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실제 사용횟수를 계산한 금액과 최저위약금을 공제하고 잔액만 환불됩니다.

 

정기승차권 이용하면서 부가운임 징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기승차권을 위조하거나 변조하는 행위 또는 타인에게 전송하여 사용하는 경우 최대 30배 이내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러니 정당하게 승차권을 구매해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ktx 정기권 가격 및 종류 등에 대해 확인해 봤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활용 잘 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 srt 추석예매 방법 확인해야 실수없습니다.

 

2020 srt 추석예매 방법 확인해야 실수없습니다.

벌써 9월이 중반부에 접어들고 있네요. 곧 추석입니다.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때문에 되도록 이동을 안해야 할 것 같은데요. 그래도 어쩔수 없이 이동하시는 분들은 교통편을 미리 확보해 두시는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