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역 주차요금 가장 저렴한 주차장은 어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위치한 오송역은 경부선과 호남선 ktx와 srt가 지나다니는 곳입니다. 세종시와 청주와 가까워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오송역 주차장과 주차요금을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오송역이 대중교통이 발달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자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요 주차장 위치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 위치

오송역 주차장

오송역 주변에 주차장이 많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시면 역 주변에  A, B, C, D, E 주차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B,C,D,주차장이 역에서는 가장 가까워 보입니다.

 

그리고 K주차장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약 도보로 5분이상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이 가장 먼만큼 요금도 가장 저렴하겠죠? 시간적 여우가 있으신 분들은 K 주자창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송역 주차대수

주차장별로 주차가능 대수입니다. A부터  K까지 2000대 이상 주차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요금은 각 운영사에 물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주차요금이 조금씩 변동 될 수 있으니까요.

 

오송역 주차장

오송역 주차장을 지도에서 보는 모습입니다. A와 E 주차장 건녀편이 오송역사 입니다. 내부에는 카페나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빵집도 있고 엔제리너스 카페, 그리고 충북대 북카페 등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김밥집과 우동집, 호두과자 판매점 등이 있어서 내부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좋습니다.

 

오송역 주차요금

그럼 주차요금도 확인하고 가보시겠습니다.

오송K

K 주차장 거리뷰입니다. 이렇게 야외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이용하려면 힘들겠네요. 그래도 거리가 멀어서 가장 저렴합니다.

 

 

오송 주차장

주차장 전화번호와 상세정보는 위 그림을 참고하세요. 1일 주차요금은 5천원입니다. 오송역 인근 가까운 곳은 하루 7천원 수준입니다. 물론 그쪽은 자리 여유도 이쪽보단 없네요 보시고 편리한 곳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송 K 주차장은 월정기 요금이 6만원입니다.

 

 

가는길

만약 K 주차장을 사용하신다면 오송역 출구 8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8번출구는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엘리베이터도 있으니 걱정마세요. 이 출구가 역사 뒤쪽길이라고 해야하나요? 잘 찾기 어려운곳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가시면 금방 갑니다. 오송역 정문쪽에서 길을 잘못 찾으시면 가기 어려우니 주의하세요

 

가까운 B, E 주차장 요금

B주차장

가까운 곳 주차장은 요금이 조금 올라갑니다. 1일 요금이 7천원이네요. 이건 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에 대한 요금입니다. 유공자나 장애인 경차, 하이브리드 등은 5천원으로 가격이 할인되네요. 정기권도 케이주차장보다는 비쌉니다.

 

E 주차장

주변 E주차장도 요금은 동일합니다. E 주차장 연락처를 확인해보시고 최신 정보를 알아보세요. 이곳은 민영주차장입니다. 그래도 KTX나 SRT 사용자들에게 할인제도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오송역 주차비 어느정도인지 감이 오시겠죠? 그러니 주차상황이나 본인 취향에 맞춰 주차장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송역 카페 식당

오송역

주차를 하시고 카페나 식당을 이용하실 분들은 3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3층에 김밥집도 있고 빵집도 있고 그렇습니다. 최근에 보니 엔제리너스도 새로 오픈했더라구요. 참고하시구요.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