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역 수서역 2020 SRT 시간표 및 주차비 확인하세요

5월은 가족의 달인데요. 어린이날이랑 어버이날 껴서 고향에 오신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광주송정역에서 서울로 가시는 분들 중 강남쪽으로 가시는 분들은 SRT를 이용하시는게  편리한데요. 오늘은 그래서 최신 광주송정 - 수서역 시간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송정역

광주송정역-수서역 시간표

광주송정-수서 시간표

월요일자 시간표인데요. 주말에 광주에 오셨던 분들이 많은지 5시20분 첫차와 6시20분차가 매진이네요 소요시간은 기차마다 조금씩 다른데 1시간 40분에서 2시간 잡으시면 됩니다.

 

배차간격은 1시간에 1대정도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래도 미리 차시간을 확인하고 예매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예매는 요즘 스마트폰으로 대부분 하실거에요. srt 앱을 설치하시면 편리합니다.

 

위 표는 오전시간대구요. 오후 시간대는 아래 표를 확인하세요

송정역 srt 시간표

오후에도 1시간에 1대꼴입니다. 그런데 위 시간표는 SRT만 나온겁니다. 중간중간 KTX가 또 있답니다. 용산이나 서울역쪽으로 가실분들은 ktx를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이런걸 보면 정말 우리나라가 반나절 생활권인것 같습니다. 시간적여유가 있다면 서울도 금방 다녀오실수 있답니다.

 

광주송정역에서 수서역가는 마지막기차는 22:00에 출발하여 23:49분에 도착하는 기차네요.

 

 

 

 

 

 

 

광주송정 - 수서역 요금

srt 요금

요금표를 확인해보시면 일반실 요금이 어른 40,100원입니다. ktx와 비교하면 srt가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 어린이 요금은 2만원이네요. 특실요금은 많이 비싸네요. 어른이 58,500원 어린이 38,400원입니다. 참고하시구요

 

광주송정역 주차비 주차가능대수

송정역 주차장

광주송정역 바로앞쪽에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규모가 꽤 큰데요. 제2주차장도 역사 뒤편에 있구요. 그래도 항상 자리가 부족한것같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사설 주차장도 많이 있어요.

 

광주송정역 주차비

1주차장은 403대 2주차장은 207대입니다. 2주차장이 조금 더 멀리 걸어가야하는 것 같습니다. 요금은 1일 주차기준으로 1만원입니다. 그런데 기차를 타시는 분들에게는 할인이 됩니다. 기차 이용객에게는 주차비가 30%할인되기 때문에 1일주차 기준으로 7천원이네요.

 

경차나 장애인 국가유공자 들은 50%할인이 된답니다. 그리고 승차권 예매 변경을 위해 30분간 주차는 무료로 가능하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그런걸 잘 감안하시고 자동차를 이용하셔야 하겠습니다.

송정역 인근에는 송정시장이 있는데요. 평일 오전에는 한가합니다. 가게도 오픈되지 않은 곳들도 많구요. 오후나 저녘에는 술집도 좀 되고 하는 것 같던데.. 관심있으시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국내여행] - [광주 갈만한곳] 광주송정역 시장 먹거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