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해야겠네요 (이벤트대상 스벅커피쿠폰)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내일부터 국가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저번주에 재난지원금 조회가 가능했는데요. 다들 조회해보셨나요? 아직 안해보셨다면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재난지원금

우리카드 재난지원금 이벤트

이번 국가긴급재난지원금은 온국민에게 지원됩니다. 또 카드나 체크카드에 지급받을수 있는데요. 카드포인트형식으로 지급받을예정입니다.

 

그런데 각 신용카드회사에서 재난지원금 신청을 서로 자사카드로 신청하라고 홍보를 많이 하네요. 아무래도 이것도 사용하면 수수료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우리카드로 하면 혹하는 헤택이 있네요. (다만 문자로 행사대상자임을 고지받으셨어야 합니다)

 

스타벅스 이벤트

이렇게 개별통보가 된 것 같은데요. 우리카드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신분들은 세대주(본인)에 한해 스타벅스 쿠폰을 무려 4장이나 준다고 하네요. 대박!!

 

쿠폰은 6월달에 지급된다고 하는데 그래도 좋은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나 전용ARS 또는 고객센터에서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직접 영업점에 가서 신청하셔도 된다고 하네요.

 

재난지원금 카드사 신청방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안내

이번에 조회도 5부제로 했는데요. 신청도 마찬가지 입니다. 5부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쪽으로 쭉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지원금액은 이미 다 확인하셨을 것 같구요. 이미 지자체에서 다른 지원금을 받으셨다면 지원금이 변동됩니다. 아마 그만큼 깎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기간은 8월 31일까지 입니다. 이때까지 사용안하면 다시 국고로 환수됩니다. 자동 기부가 되겠네요

 

5부제 신청

신청기간은 5월11일부터입니다. 5부제로 진행됩니다. 평일에 바쁘신 분들은 5월16일 주말에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신청방법 및 사용처

신청방법

신청은 홈페이지나 앱으로 가능합니다. 각각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신청이 잘 되었다면 문자로 알림이 오나보네요.

 

사용처는 사용제한 가맹점을 제외하고 다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본인이 주소지가 되있는 곳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본인 주소지에 따라 어떻게 쓸지 확인하세요

 

당연히 이번에 코로나때문에 가지말라는 곳들은 사용처가 되지않습니다. 유흥업소 안되구요.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백화점 다 안됩니다. 또 일시불 매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을 할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불가 업종(사용불가 사용처)

사용불가

지역상점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서 대형마트 백화점 안되구요.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전자제품 판매점도 안됩니다. 그리고 상품권이나 귀금속을 살수없구요. 보험도 안되고 항공사 철도도 안되네요. 교통비로 사용이 어렵네요. 그리고 관리비 세금 등 도 안됩니다. 자동차 구매도 안되구요. 오로지 먹는곳.. 식당 미장원. 동네빵집 이런곳에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처 구분

그리고 안마 골프, 등 스크린골프, 노래방도 안되네요. 이렇게 다 제외되면 쓸수있는곳이 제한되긴 합니다. 그러니 일부 가게에서 가격을 미리 올려버리나 보네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아이들 선물로 자전거는 구매할수있을 것 같습니다. 또 옷집도 사용가능할 것 같아요. 동네옷집? 이런데서요. 잘 보시고 어디서 쓸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지원금 조회를 못해보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더 확인해보세요

 

 국가재난지원금 기준 및 사용처 간단정리(행정안전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모바일은 불가, 공인인증서 준비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