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결제 내년 5월부터는 현대카드 준비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코스트코에서 결제하려면 필요한 카드는? 하면 생각났던 삼성카드~ 이제 생각을 바꿀때인가 봅니다.

 

왜냐하면 이제 코스트코(costco)에서 제휴카드를 바꾸기 때문이죠. 장장 18년간 삼성과 손을 잡았는데 왜 바뀌었을까요? 어쨌든 내년 5월23일부터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하니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코스트코 현대카드와 제휴

코스코에서 제휴사를 바꾼 이유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주기 위해서~ 라고 모호하게 명시해 놓았습니다. 고객에게 혜택을 주려면 모든 카드로 확대하는 것이 좋지 않은가요?

 

그런데도 이 업체는 꼭 고집을 피우네요. 카드사를 하나만 하면 뭐가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사정이 있겠죠?

 

2019년 5월 24일부터

costco에서 구매시 hyundai card 와 현금(cash)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마 지금 회원카드로 사용하시는 카드를 바꾸셔야 할 상황인 것 같습니다. 연회비를 자동으로 이체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 역시 새로운 카드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하나의 회사랑만 독점계약함으로써 수수료를 낮춘다고는 하지만 어떻게 보면 고객들은 불편합니다.

 

본토인 미국에서도 비자카드를 쓸수 있어 이정도는 아닌데.. 꼭 한국에서만 이러는 이유는 뭔지 궁금하네요.

 

오죽하면 어떤분들은 이걸로 국민청원까지 올렸더라구요. 안그래도 회원제로 회원이 아니면 가기도 어려운 창고형 마트.. 좀 더 개방적으로 운영을 했으면 좋겠네요. 안그럼 나중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같은 국내기업에 쫓길지도 모르겠습니다.

○ 코스트코 환불 규정 알려드려요

대전 코스트코 방문기(상품권 입장방법)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