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파이어 hd 10 드디어 도착! 케이스랑 보호필름까지~

요즘 집에만 있는 아이들이 가장 필요한게 노트북이나 태블릿인 것 같습니다. 몇일 전에 아마존에서 파이어 hd 10을 구매하고 기다리다가 드디어 받았네요. 미국 내 코로나가 심각한 수준인 것 같은데 배송은 빠르더라구요. 1주일 안되서 물건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배송대행을 이용했는데도 말이죠

 

 

아마존 파이어 hd 10 개봉기

그래서 오늘은 아마존 fire hd 10 제품 개봉을(언박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신제품을 산게 아니고 리퍼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런데 포장이나 제품 상태를 보면 신품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입니다.

 

아마존 파이어 hd 10 리퍼

제품이 이렇게 왔습니다 amazon 로고가 찍힌 박스에 잘 포장되어 왔네요. 뽁뽁이도 잘 되어 있었는데 사진 촬영을 위해 다 제거 했답니다. 일단 패키지 외형은 만족스럽네요.

 

fire hd 10

박스 한쪽면에는 fire hd 10 봉인 seal이 되어있습니다. 어댑터 종류도 나와있네요. 이걸 보시면 아시겠지만 32기가 제품이고 충전기를 지급한다는 걸 아실수 있을거에요.

 

저는 몰테일로 배송대행을 신청했는데 몰테일 배송 옵션에 보면 전자기기의 경우 이상유무를 확인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럼 실을 제거할줄 알았는데.. 검수는 안하고 그냥 외부 박스 검수만 했나 봅니다.  어쨌든 실이 파손안되니 더 새것 같네요

 

박스 개봉

박스를 열어보니 특이한 포장법입니다. 태블릿이 둥 떠 있는데 아래 상장에 비닐팩으로 꽉 끼어지 상태로 들어가 있습니다. 흔들리지 않도록 이렇게 포장을 한 것 같은데 나름 머리 쓴 것 같네요. 그리고 태블릿 자체에 또 비닐포장이 씌워져 있습니다.

 

패키지 모습

이렇게 상자안에서 들어내보면 어떤 상태인지 이해가 조금 더 잘 되실 것 같습니다. 비닐 틈 사이에 이렇게 꽉 끼어 있는 hd 10 이 보이시나요? 제품도 보면 기스 하나 없이 이게 리퍼제품인가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신제품은 아마 정품 상자에 담겨 있는게 차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아마존 파이어 충전기

구성품은 정말 간단합니다. 태블릿 본체와 충전기 뿐입니다. 아마존 파이어 9세대 제품인데요 보시면 충전기 잭이 C 타입 입니다. 그래서 구 버전보다는 충전속도가 빠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미국에서 직구한 것이기 때문에 돼지코가 없네요. 철물점에서 220볼트용 돼지코를 하나 사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은 핸드폰 충전기로 대체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9w 충전기

충전기를 보니 9w 용입니다. 1.8A의 출력인 것 같은데 고속 충전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존에 보면 15W짜리 충전기 패키지를 팔던데.. 그걸 사야 조금 속도가 빠를 것 같습니다. 가성비 태블릿이라 그런지 충전기도 옵션으로 팔아먹네요

 

아마존 hd 10 케이스, 강화유리

요건 국내에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만원조금 넘는 가격에 샀어요 강화유리 보호필름도 국내에서 같이 구매했습니다. 직구하고나서 국내 쇼핑몰에서 구매했습니다. 마침 배송이 맞아 떨어져서 같이 개봉하게 되었네요

 

아마존 파이어 hd10 구동 및 설정

아마존 파이어 hd 10 제품의 단점 중 하나입니다. 전원을 켜봤는데요. 언어설정중에 한국어가 없습니다. 이건 추후에 다른 방법으로 한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도 한글키보드를 설치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태블릿처럼 쓰기위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마존 계정 연결

와이파이를 설정해서 인터넷이 연결되면 이 태블릿은 아마존 계정에 접속하라고 합니다. 파이어 태블릿이 아마존에서 만들었고 또 아마존 서비스에 특화된 제품이기에 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확인해보니 여기서 아마존 계정을 등록하면 대기화면 등에 광고가 노출된다고 하네요. 보니 아마존 관련 제품들을 광고하는건데요. 와이파이 등록하고 계정등록하는 이 과정에서 취소를 하고 진행하면 아마존에 연결이 안되서 광고가 안뜬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찾아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냥 등록했습니다.

 

그 다음 위치설정이랑 와이파이 비밀번호 저장 등 옵션을 선택해주시고 태블릿 설정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안내

그러면 동영상으로 파이어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해줍니다. 화질이 핸드폰으로 직접 찍어서 잘 안나왔지만 정말 좋더라구요. 역시 동영상용으로 가성비 좋다고 소문날만 합니다. ips 패널인데 정말 깔끔하게 나오네요. 저는 강화유리를 미리 부착하여 구동한 상태입니다. 강화유리를 붙여놓으니 화질이 더 좋아 보이네요

 

어린이 설정

파이어 태블릿은 어린이 계정을 따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래서 계정전환을 하면 다른 앱이나 이런게 전혀 구동이 안되고 동영상만 볼 수 있는 상태로 변경됩니다. 동영상은 당연히 어린이들용만 나오구요. 이게 Free time 이라는 앱으로 구동되는 것 같던데 광고도 차단되고 그렇습니다. 그리고 보면 시간제한등도 걸 수 있는 것 같은데 자세히는 사용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어차피 한번 해보려고 생각해서 프로필을 따로 만들어봤습니다.

 

child profile

차일드 프로파일은 이런식으로 만듭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그리고 성별을 입력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드는건 무척 간단합니다.

 

아마존 태블릿

설정이 다 되고 태블릿이 구동된 상태입니다. 화질 좋은게 느껴지시나요? 보면 아마존 관련 앱이 몽땅 깔려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 브라우저도 silk browser라는 앱이 따로 있습니다. 보시면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도 없구요. 아마존 앱스토어만 초기에는 깔려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 AI인 알렉사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한국에서는 특별히 쓸일이 없을 것 같네요.

 

아마존 파이어 뒷면 카메라

카메라는 앞 뒷면 장착이 되어있구요. 디자인은 참 투박합니다. 카메라는 정말 수준이 낮습니다. 켜보면 웹캠보다 화질이 잘 안나오는 듯한..느낌이에요. 뭐 쓸일 없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 hd 10 케이스

케이스도 장착해 줬습니다. 저렴이라 그런지 아주 심플합니다. 그냥 태블릿을 세워서 동영상 보기용으로 적합하네요. ㅎㅎ

 

그래도 케이스가 잘 맞아서 다행입니다. 7세대도 맞다고 하던데 아마 최신형과 7세대가 모양이 변동없이 똑같은가 봅니다.

파이어 hd 10 광고

잠금화면 상태에서 나타나는 아마존 관련 광고입니다. 이런식으로 책이나 제품을 광고하고 있네요. 이것도 고객센터에 이야기하면 한국에서 사용한다느 이유로 원격 조정을 통해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제거되었다는 답변을 들었는데 잘못한건지 안없어지네요.

 

저렴이 케이스

저렴이 케이스지만 이렇게 태블릿을 잘 받쳐주긴 합니다. 고장 없이 잘 써야 할텐데 말이죠. 몇일 사용해보니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용 아니면 더 어린 아이들이 막 쓰기엔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튼튼해보이고. 화면도 크고요. 특히 화질이 정말 좋아보여요. 그리고 스피커도 두개가 스테레오로 달려있고 음질도 들을만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때 사면 더 싸다는데.. 아직 블프는 기다리기 너무 먼 상황이네요. 아마존에서 가성비 좋은 태블릿을 직구하신다면 한번 추천드려 봅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면 아마존으로 연결됩니다.

 

가격 관련 부분은 아래글을 참고하시구요

 

 가성비 좋은 아마존 파이어 HD 10 태블릿 직구가격

 

가성비 좋은 아마존 파이어 HD 10 태블릿 직구가격

요즘 노트북이나 태블릿이 귀한 시기입니다. 온라인 개강을 하면서 많은 분들이 집에서 강의를 듣기 위해 이런 IT 장비를 구매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성비 좋은 노트북이나 태블릿은 구하기도 어렵고 또 기존에..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