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파일 pdf로 변환 초스피드 방법(한글자체 기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랫만에 IT 관련 글입니다. 평소에 한글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한글로 작성한 문서를 외부에 보내줄때 또는 누가 내가 작성한 문서를 마구 복사하는게 싫을때? PDF파일로 변환해서 보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한글을 pdf로 변환하는걸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한글 프로그램으로 PDF 변환

 

한글파일을 또 PDF 로 변환하는 이유는 누구나 쉽게 열어볼 수있다는 점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에도 PDF리더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카톡으로 이 파일을 보내면 쉽게 핸드폰으로도 읽어보실수가 있답니다. 참 편리한 세상이죠. 한글 리더 앱도 있긴 하지만 pdf를  쓰시는 분들이 훨씬 많으니까 더 편리한 것 같아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실행

한글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아마 2010년 버전 이상이라면 다 가능합니다. 문서를 하나 열어보세요. 그런 다음 한글 메뉴 중 파일 메뉴를 실행합니다.

 

PDF 저장하기

그럼 메뉴 자체에  PDF 로 저장하기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바로 이 버튼만 눌러주시면 변환을 하실 수 있답니다.

 

그럼 저장하고 싶은 파일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하기 버튼만 누르시면 끝납니다. 아주 간단하죠? 저는 예전에 사용했던 부동산 매매시 사용하는 위임장을 변환해보았습니다.

 

혼자 셀프등기하실때 위임장이 필요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셀프등기 매도인 위임장 양식 및 e-form 작성법

 

셀프등기 매도인 위임장 양식 및 e-form 작성법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제 블로그에 셀프등기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는데요. 그래서 관련 자료들을 조금씩 업데이트 해보려고 합니다. 예전 처음 글을 올릴때가 2017년도라서 조금씩 변동

bluego.tistory.com

 

 

PDF 파일 열기

변환된 파일이 이렇게 저장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Acrobat  reader가 설치되어 있다면 위 그림처럼 파일모양이 보이실 건데요. 더블 클릭해서 바로 실행해 보실수있답니다.

 

acrobat reader

아크로뱃 리더로 열린 모양입니다. 한글 문서가 그대로 pdf로 변환된 걸 보실수 있습니다. 글자체나 문단모양이 안 바뀌고 그대로 사진찍은듯 변환되니 좋은 것 같습니다.

 

인쇄시 PDF로 변환

한글 파일로 위 방법처럼도 가능한데요. 인쇄하기에서도 바로 pdf로 변환을 하는 기능이 있답니다. 아래쪽 그림을 보시면 됩니다 .

 

한글 문서 인쇄

문서 인쇄 메뉴도 파일 메뉴 아래쪽에 있습니다. 인쇄를 눌러보세요

 

프린터 설정

그럼 프린터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 때 실제 인쇄하는 프린터 말고 hancom pdf 라고 쓰여져 있는 프린터를  선택하거나 PDF저장 이라는 프린터를 선택후 인쇄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동일한 방식으로 파일이 변환된답니다. 참 간단하죠?

 

그러니 한글을 PDF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별도 설치하실 필요 없이 자체 프로그램으로 간단히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