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4 구매후기

요즘은 마우스나 키보드를 무선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선이 없으니 그만큼 편리하고 또 성능도 유선에 뒤지지 않기 때문인데요.

오랫만에 마우스를 바꾸려고 검색하던중 로지텍 G304 제품이 눈에 띄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마우스가 도착해서 개봉기와 구매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logitech g304

로지텍 마우스는 다들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아주 작고 귀여운 마우스도 있고 또 성능이 좋은 게이밍 마우스도 있는데요 이 제품도 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다른 기종들은 단가가 아주 비싼 편이었는데 이 제품이 조금 저렴하더라구요. 이유는 아마 병행수입제품이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정품도 팔고 있는데요 정품은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포장지는 로지텍 답게 깔끔합니다. 중국어로 써져 있는 부분이 아마 중국에서 제조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특이하게 미국쪽에서는 판매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존에서 동일 제품이 검색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국내 병행수입 제품으로 구입했는데요. 가격은 저렴한 편이였습니다. 그리고 병행수입이지만 이미 수입된 물건으로 배송도 빨랐구요. 벌크제품이 아니라 맘에 드네요.

뒷면을 보니 logitech G304 제품특징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 답게 속도가 아주 빠릅니다. 라이트스피드 기술이라고 하는데 유선보다도 빠를 수 있다고 자랑하고 있네요 속도는 1m/s 입니다. 또 광학 센서도 hero 센서로 아주 정확하고 효율적이라고 하네요.

배터리는 AA사이즈 한개가 들어가는데 약 250시간 지속된다고 합니다. 절전기술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무게는 약 100g 이하로 가벼운 편이구요.

무선 게이밍 마우스

제품을 개봉해보겠습니다. 간단한 설명서. 그리고 마우스가 포장되어 있습니다. 나름 포장에 신경쓴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도 하나 들어있네요. 그리고 쓸데 없어 보이는 G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이건 왜 주는건지 모르겠네요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마우스 아래 커버를 살짝 아래로 내려서 벗겨내면 건전지 들어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컴퓨터랑 연결하는 리시버 usb가 들어가네요. 이걸 빼서 컴퓨터에 연결해주시면 자동설치가 되고 마우스 설치가 쉽게 완료됩니다.

G304 구성품

마우스를 포장지에서 빼낸 상태입니다. 로지텍 제품답게 마감이 깔끔하네요. 마우스는 약간 길쭉한 모양입니다. 보시면 휠이 아주 튼튼해보입니다. 타이어 모양이에요.

가까이서 보시면 이런 모습입니다. 휠 아래에는 dpi 설정버튼이 있구요 좌측에는 두개의 버튼이 추가로 있답니다.

가까이서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진이 좀 더 둥글게 나왔네요. 재질을 보시기 바랍니다. G 마크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네요

로지텍 마우스 뒷면

뒷면을 살펴보시면 전원스위치가 있구요. 이렇게 생겼답니다. 요즘 마우스는 센서에 불이 안보입니다. 예전에는 파란색이나 빨간불이 들어왔는데 말이죠

그럼이제 배터리를 장착해 보겠습니다. 배터리가 듀라셀인줄 알았는데 듀라셀 oem이네요 이런데서도 원가 절감이 들어가나 봅니다. 배터리 옆에 보시면 무선 수신기가 보이실 겁니다.

 

좌측에 버튼 두개가 보이시나요? 이 버튼들은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커스텀 설정을 할 수 도 있구요 인터넷 웹서핑 중에는 앞으로 가거나 뒤로가기가 됩니다. 그리고 수신기는 이런 모양입니다. usb 수신기가 아주 아담하네요

 

로지텍 G304 마우스에는 부속품이 하나 더 들어있습니다. 바로 usb 연장선인데요. 컴퓨터를 바닥에 두거나 멀리 두고 쓰시는 분들은 이 연장선을 연결해서 마우스 근처에 수신기를 배치하실 수 있습니다. 설명서 보면 20cm가 좋다고 되어 있네요. 또 무선마우스 사용시 공유기랑은 멀리 떨어져 있는게 좋다고 하네요. 아마도 전파 간섭이 일어날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실제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해보니 반응이 아주 좋네요.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잘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게임을 안하시는 분들에게도 작업시 좋을 것 같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 제품이 있었는데 그것 보다 훨씬 클릭이나 조작감이 좋네요.

 

아쉬운 점은 병행수입 제품이라 AS는 구매처에서 1년만 가능하다는 거구요. 정식 수입품을 사면 조금더 AS 기간이 깁니다. 2년정도 될 것 같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