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차키 배터리 남녀노소 교체하기 쉬워요

코로나19 때문에 병원도 잘 안가시는 분들이 많네요. 자동차도 세차해야 하는데 세차도 못하고.. 수리도 안하러가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가 조금 완화되면 많은 일들을 해야 할 것 같네요.

 

그랜저 차키 배터리 교체 방법

오늘은 그랜저 스마트키 건전지 가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자동차들은 거의다 스마트키를 채용하고 있어서 내부에 수은건전지가 들어가 있는데요. 전압이 낮아지면 차 시동이나 문열림이 잘 안되기 때문에 갈아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배터리 교체 방법을 사진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전자기기 좋아히시는 남성분들은 쉽게 하시는데 여성분들은 가끔 어렵게 느끼시더라구요

 

그랜저 차키

먼저 차키를 준비하세요. 구형 그랜저 키 인데요. 우측에 아래쪽 보시면 동그란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먼저 키 본체를 분리해주셔야 합니다.

 

열쇠 분리

분리하면 이렇게 됩니다. 차키가 쏙 빠져나왔네요. 스마트키가 작동 안될때 이 키로 차 시동을 걸수도 있습니다.

 

키를 빼낸 부분을 보시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도대체 어디로 건전지를 넣는지 알 수 없게 생겼네요. 쉽게 말씀드리면 이 키 본체를 반으로 쪼개야 합니다. 드라이버 같은 걸 풀 필요없이 그냥 반으로 열어서 교체를 하면 된답니다.

 

현대차 스마트키 배터리

그럼 어떻게 반으로 쪼개는지 알려드릴게요. 안쪽을 보시면 위 빨간펜이 표시하는 곳에 홈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 일자 드라이버를 넣고 비틀어 주시면 벌어지게 됩니다. 드라이버가 당장 없다면 차키로 하셔도 되는데요. 키가 부서질까 무서워서 확 비틀지 못하시는데 약간 힘을 주셔야 차키가 분리됩니다.

 

 

키 분리

키가 이렇게 벌어진 상태에서 조금씩 틈을 늘려가시면 딱 반으로 쪼개지개 됩니다. 키가 부서지지는 않으니 과감하게 하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힘을 주셔서 세게 하지는 마시구요

 

키 배터리 교체

분리하다가 찍어본 사진입니다. 저 틈에 열쇠를 넣고 살살 열어도 되요

결국 이렇게 반으로 열렸습니다. 보시면 한쪽에 수은건전지가 들어가는게 보이실 겁니다. 이 기존 배터리를 분리해서 버려주시고 새 배터리를 끼우면 된답니다. 그럼 이 글을 보시고 바로 수은건전지를 구매하셔야 겠죠? 수은건전지는 타입이 다양한데요. 차키에는 주로 아래 사진에 보이는 타입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배터리 종류

파나소닉 cr2032

CR2032 가 바로 배터리 규격입니다. 제조사 상관없이 이것과 동일한 제품을 문구점이나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됩니다. 배터리 교체는 5분도 안걸리네요. 요것도 서비스센터에 요청하시면 공임?을 받는다고 하네요. 앞으로는 혼자서 자가교체 하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