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7 구형 활대링크 및 부시(부싱)고무 부품구입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제가 이번에 구형 sm7  활대링크 및 부싱고무 교체를 해서 그 결과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교체는 부품을 직접 구입해서 정비소에서 교체를 했습니다. 차를 오래타면 여러가지 소음이 발생하는데요. 하부소음이 특히 오래되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차체 하부에서 발생하는 소음때문에 수리를 진행했는데요. 방지턱을 넘을때 삐그덕대는 소리가 난다면 아래 부품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M7 활대링크 및 부싱고무

sm7 활대링크

사진 위쪽에 보이는 길쭉한 막대기 모양 두개가 활대링크 부품입니다. 활대링크는 로드 컨넥터 스테빌라이저라고 부르는데요 영어로 rod-connector stabilizer라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건 전면부 활대링크인데요. 앞바퀴가 두개이듯 이 제품도 좌우 두개가 들어갑니다. 빨간색과 녹색테이프로 구별이 되어 있는데요. 빨간색이 운전석쪽이고 녹색이 조수석쪽 부품입니다. 좌우가 바뀌면 안된다고 하니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활대링크는 뒷바퀴에도 있는데요. 모양이 전혀 다릅니다.

뒤쪽 활대링크

위 사진처럼 모양이 전혀 다릅니다. 그러니 구매할때 주의하셔서 구매하세요. 저는 이번에 뒷바퀴 쪽은 문제가 없다고 판단해서 앞바퀴 부품만 구매를 했답니다.

 

스테빌라이저 부싱고무

요건 부시(부싱)고무라고 하는 부품입니다. 이것도 차에 총 4개가 들어갑니다. 활대링크와 마찬가지로 앞바퀴쪽과 뒤쪽 모양이 다릅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제품이 앞바퀴용입니다. 보통 하부소음으로 활대링크 교체시 같이 교체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 고무가 깨지고 금이가고 그러면 소음이 심하다고 하네요

 

부싱 고무

구형 sm7에 사용되는 부싱입니다. 참 간단하게 생겼네요. 가격도 저렴한데요 약 4천원선입니다. 그런데 교체 공임은 훨씬 비쌉니다.

 

뒷바퀴용

 

뒷바퀴용 부속은 더 간단하게 생겼네요.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참고하세요

 

구형 sm7 활대링크 및 부싱 교체 후기

두가지 부속을 교체한 후 하부 우측에서 발생하던 삐걱-찌걱 하는 소리가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방지턱을 넘을때도 차가 좋아진 느낌입니다. 그리고 말로 표현을 못하겠지만 뭔가 차가 바뀐 느낌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라서 정확한 느낌을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그래도 소리 안나는게 우선 만족스럽고 차도 좋아진 것 같아 좋습니다. 이왕이면 뒷바퀴까지 교체할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뒤쪽 활대링크는 잘 안나간다고 하는데 교체하실분들은 미리 정비소에 상담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sm7는 공임나라 같은곳에서도 정비를 안하는 곳도 있습니다. 삼성차는 수리가 참 골치아프네요. 공임도 천차만별이니 잘 비교하셔서 오랫동안 차량 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공임나라 관련 글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자동차/자동차 관련] - 광주 공임나라 가맹점 찾기 및 엔진오일 교체 비용

 

광주 공임나라 가맹점 찾기 및 엔진오일 교체 비용

자동차 정비하면 가장 생각나는게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그만큼 엔진오일을 자주 교체한다는 말인데요. 요즘엔 공임만 받고 저렴하게 작업을 해주는 곳들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있었겠지만 공임나라가 대표적인 곳..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