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구형 sm7 에어컨 필터 교체(보쉬 c5877)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네요. 여름에는 차탈때 에어컨이 필수입니다. 오늘도 낮에는 햇살이 정말 따갑네요. 여름이 오기전 에어컨필터도 많이들 교체하시는데요.

 

오늘은 구형 르노 삼성 sm7 에어컨 필터 교체한 제품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구형 sm7 에어컨 필터

보쉬 c5877

이번에 구매한 제품입니다. 예전에는 일반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이번에는 활성탄 필터입니다. 에어컨에서 냄새가 좀 나는것 같아서 활성탄 필터를 한번 사용해보려고 했거든요.

 

aeristo plus

포장지 뒷면을 보니 활성탄이 어떻게 작용을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공기청정기도 보면 활성탄이 되어 있는 필터가 있고 일반 필터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활성탄 들어가는 제품이 냄새도 잡아주고 성능이 더 좋은 것 같더라구요. 에어컨 필터도 그래서 비슷하다고 봅니다.

 

사용차종

보시면 르노삼성에서 나온 sm3이나 sm5 그리고 sm7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sm7은 2009년 12월 생산된 차량까지 적용이가능한것 같습니다. 요걸 잘 보고 필터 규격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sm7 에어컨 필터 교체

 

필터교체 사진

르노 삼성 차종들은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가 조금 까다롭다고 합니다. 보시면 조수석 쪽에 글로브박스 안
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지금 보이는 이 부분을 탈거 즉 뜯어내야 안에 설치된 필터교체가 가능하답니다.

 

나사 분리

보시면 이렇게 열쇠가 걸리는 부분부터 나사늘 제거해줍니다. 여기 두개 나사가 있고 왼쪽 오른쪽 양쪽 나사를 제거합니다. 이게 윗줄 나사구요. 아래쪽 발판 앞쪽에 보시면 또 나사가 있어요. 여기까지 풀어주셔야 합니다.

 

좌측 나사

위 사진에 보이는 좌측 상단 나사도 풀어줍니다. 이게 오른쪽에도 보시면 또 있어요. 그것도 제거하구요

 

아래쪽 탈거

아래쪽 나사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아래쪽까지 다 제거하고 저 글로브박스를 아래로 확 뜯어내야 합니다. 그럼 뒤쪽에 이렇게 보이실텐데요. 동그란 모양 위쪽 네모난 상자안에 필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sm7 필터가는게 힘든게 이 나사 풀고 이걸 풀어내고 하는데 작업공간이 잘 안나오기 때문입니다. 의자안으로 들어가서 작업할수도 없고 참 .. 어려운 자세로 작업을 해야합니다.

 

보쉬 필터

뚜껑을 열어보니 이전에도 보쉬 제품을 사용했네요. 이전에는 일반 제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들어있는 필터를 쭉 잡아당겨 제거하시면 됩니다.

 

카본필터

좌측이 예전 필터. 우측이 새 필터입니다.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좌측에 먼지가 많이 낀 걸 보실수 있을 건데요. 활성탄 필터가 또 다른 점이 무게 차이가 나더라구요.활성탄 들어간 제품이 확실히 무겁습니다.

 

sm7 에어컨필터

새 제품입니다. 확대해서 찍어봤는데요. 새거라 당연히 깨끗합니다. 그런데 크기에 비해 가격이 상당히 비싼 느낌입니다. 공기청정기 필터들이랑 비교했을때 가격이 비싼 것 같아요

 

예전 필터

예전필터를 보니 낙엽도 껴있고 먼지가 상당히 껴 있습니다. 그래도 이런 큰 먼지들이 눈에 걸러지느게 보이네요. 요즘같이 공기 안 좋을 때는 그래서 에어컨 필터 가는게 상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새제품

새 필터는 확대 했을 때 이렇게 깨끗하네요. 에어컨 냄새도 좀 걸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장착 완료

마지막으로 이렇게 새 제품으로 교환하고 뚜껑을 덮어주면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글로브 박스를 원위치 시켜서 다시 나사를 열심히 조여 주시면 되겠죠? 요게 카센터 가서 하면 귀찮은 작업이라서 그런지 공임도 좀 붙더라구요. 참고하셔서 자가 정비 해보시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필터는 직접 사용해 보니 만족스럽네요. 왠지 새 필터 갈아서 드는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냄새가 별로 안나는 느낌입니다. 일반제품보다 성능이 조금 좋은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더 써보고 좋으면 다음에도 이렇게 활성탄 들어간 제품을 사봐야겠습니다.

 

 구형 sm7 와이퍼 사이즈 확인 및 설치방법(보쉬 aerotwin)

 

구형 sm7 와이퍼 사이즈 확인 및 설치방법(보쉬 aerotwin)

차량을 운행하다 보면 이런저런 소모품 교체를 잘 해줘야 합니다. 와이퍼도 보통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 시기가 되면 교체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장마철에 비 많이 오는데 와이퍼로 물이 잘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