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sm7 엔진오일 교환 세트 구매

자동차 정비중 가장 흔하게 하는 것이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일정 주기마다 엔진오일을 갈아주시는게 차 성능유지에도 좋은데요. 구형 sm7의 경우 차도 오래되고 해서 그냥 순정 오일로 갈아주기도 합니다. 순정이 가장 좋은거 아니겠어요? 물론 가격도 저렴합니다.

sm7엔진오일 교환세트

엔진오일은 인터넷 등에서 부품을 구매해서 공임나라 같은 곳에서 교체하면 편리하고 저렴합니다. 그래서 종종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올뉴sm7 엔진오일

구형 sm7 엔진오일 교환 비용 중 부품값은 대략 위와 같습니다 인터넷 쇼핑 찾아보시면 비슷하게 판매가 될 것 같습니다. 세가지를 사셔야하는데요. 오일필터와 에어필터 그리고 엔진오일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엔진오일 량을 차종마다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뉴아트 이전 모델 즉 구형은 4.5리터정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구입시 4리터짜리 한개 1리터짜리 한개 이렇게 5리터를 구매하는 것이구요.

 

sm7 뉴아트 엔진오일 용량은 약 5.3리터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그럼 6리터를 구매하시는게 좋겠죠?

 

sm7 엔진오일

르노삼성자동차 순정오일입니다. 최고급 엔진오일이라고 적혀있어요. 가솔린과 LPG는 동일한 제품을 사용합니다. 그러니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순정오일은 합성오일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공임 1.5~2만원정도면 교체를 할수있으니 5-6만원 내외면 충분히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됩니다.

 

sm7 오일필터

오일필터도 순정부품으로 갈아줍니다. 이건 오일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거겠죠?

 

에어필터

 

에어필터도 교체해주는게 좋으니 다 세트로 구성하시면 됩니다. 엔진오일 갈때 이렇게 세가지 필수적으로 가는게 좋더라구요. 추가로 여름이 오니 에어컨 필터도 추가하시는게 좋을것같네요.

 

공임만 주고 정비가 가능한 공임나라 등은 주변에 찾아보시면 많습니다. 이전에 공임나라 관련 글을 올렸는데 광주쪽 관심있으신 분들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광주 공임나라 가맹점 찾기 및 엔진오일 교체 비용

 

광주 공임나라 가맹점 찾기 및 엔진오일 교체 비용

자동차 정비하면 가장 생각나는게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그만큼 엔진오일을 자주 교체한다는 말인데요. 요즘엔 공임만 받고 저렴하게 작업을 해주는 곳들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있었겠지만 공임나라가 대표적인 곳..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