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 노트북 쿨링패드(Discovery cool 1800) 개봉기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푸른고래 블로그 와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발바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컴퓨터 관련 제품을 사서 개봉기를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노트북 쿨링패드인데요. TG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최근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하나 장만하게 되었네요.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거북목이 되기 쉬운데 이런 자세를 보완해주고 또 노트북 발열도 잡아준다고 하니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그럼 제품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g 노트북 쿨링패드

막상 제품을 받아보니 상자가 꽤 크게 포장이 되어 왔네요. 들어보면 매우 가볍습니다. 포장이 깔끔해서 배송중 파손될 위험은 많이 않은 것 같습니다.

 

COOL 1800

뒷면을 보시면 간단한 제품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12.1인치 노트북부터 17인치까지 장착이 가능한 크기입니다. 각도 조절은 5단계까지 가능하네요. 그리고 팬이 두개 부착되어 있어서 노트북 발열에 좋을 것 같습니다. 전원은 따로 공급하는게 없고 usb에 연결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제품을 꺼내보니 이렇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스티로폼이 잘 받쳐져 있어 손상된 곳은 없는것 같습니다 제품을 들어보니 무척 가볍습니다. 그리고 상판은 메쉬로 되어 있는데 충격에는 약할 것 같네요. 사용할때 충격을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포장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팬은 약간 투명한 색깔이네요 두개가 이렇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LED 라이트까지 되어 있어서 사용할때 멋질것 같네요

쿨링패드를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각도조절을 할 수 있는 홈이 보이실거에요. 옛날 독서대 사용해보신 분들은 금방 파악이 되실 것 같네요. 그리고 지지대가 막상 부실해 보이는데 실제 사용시 문제되지는 않았습니다 요즘 노트북이 가볍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노트북 받침대

거치대 뒷면을 보면 아주 단순합니다. 충격에는 매우 약할 것으로 보이네요 ㅜ.ㅜ

이렇게 세워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각도를 여러가지로 설정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나름 편리합니다.

아래쪽은 측면 사진인데요. 측면에 전원버튼과 USB 꼽는 부분이 2군데 있습니다.

 

 

여기 usb 단자에 노트북 usb 단자를 연결하면 전원이 들어오게 됩니다. 또 여기에 다른 usb 장치를 연결해 사용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원코드와 노트북 받침 부속

구성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쿨링패드 본체 1개와 usb 전원 연결선 그리고 노트북을 받쳐주는 두개의 받침대입니다. 저걸 패드의 홈에 끼워주셔야 노트북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절대 버리시면 안되요

 

위 사진이 노트북 거치하는 부품을 설치한 모습입니다. 조금 부실해 보이긴 하지만.. 1.5킬로정도 되는 노트북은 잘 받쳐주더라구요

 

노트북 거치대

실제 노트북을 거치해 본 모습입니다. 이렇게 모니터가 눈 높이로 맞춰지기 때문에 거북목을 예방해 준다고 하네요

 

전원을 연결하니 이렇게 파란색 led가 켜졌습니다. 그런데 실제 사용시에는 별로 의미는 없어요. 노트북에 가려서 하나도 안보인답니다. 팬이 두개나 달려있는데 돌아가는 소음은 거의 들리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바람도 느껴질만큼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여름이나 게임할때 발열이 많은 노트북에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usb 전원을 사용하고 별도 전원입력이 없어서 노트북에 전원을 연결하고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tg 노트북 쿨링패드 cool 1800 개봉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