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구별 종량제봉투 가격 확인 한번에~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쓰레기 종량제를 시행한지는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그래서 쓰레기를 버릴땐 당연히 종량제봉투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죠

 

오늘은 지자체별로 종량제봉투가격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매일 쓰지만 얼마였는지 잘 기억 안나시죠? 정확한 금액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지역별 종량제봉투 가격조회

우리가 봉투를 구매하면 각 구청에서 이를 관리합니다. 그래서 가격도 구청별로 정하는데요.

 

이때 공공데이터 포탈을 활용해보시면 편리합니다. 정부에서 만든 정보포탈인데요 각종 공공자료가 올라와 있네요

 

공공데이터 포탈은 이런 모습입니다. 접속후 검색창에 "종량제봉투 가격" 을 입력해봤습니다.

 

그럼 이렇게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이때 원하는 지자체 이름을 넣어서 검색하면 더 빨리 검색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는 우선 파일데이터 결과 더보기를 클릭해봤습니다.

 

 

이렇게 부산광역시 구별로 리스트가 나옵니다. 다른 지자체도 있으니 참고할 수 있구요.

 

클릭을 해서 자세한 정보를 살펴보면 파일을 다운받을 수도 있구요. 아래에 미리보기 창에서 바로 확인도 가능합니다. 부산은 10리터가 430원이네요. 50리터는 2,070원 100리터는 무려 4090원입니다. 상당히 비싸네요


 

광주광역시 광산구 남구 봉투 가격

 

그럼 다른 지역은 얼마나 할까요? 광주광역시 광산구 기준으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여기는 10리터 가격이 380원입니다. 100리터도 3,640원입니다. 부산보다 약 400원이 저렴합니다. 물론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찾아도 찾을수 있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이 공공데이터 포털을 이용하면 더 간단히 찾을수 있는 것 같네요.


 

보셨다시피 지역별로 가격차이도 있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쓰레기 버릴때 아까워하지 마시고 꼭 지정된 봉투에 담아서 버려주세요. 재활용도 잘 해주시구요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