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시루와 콩 순두부집 들렀어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장흥에서 여기저기 식당을 둘러보고 있는데요. 오늘 방문한 곳은 시루와콩 이라는 식당입니다. 티맵에 검색하니 상위권에 나오던데요.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전통순두부집으로 유명한 곳인가 봅니다. 한옥에 이렇게 간판이 되어있네요. 시골 식당이라 그런지 참 한적합니다.

 

그런데 주차장은 참 크더라구요 주차장이 식당앞에도 있고 그 아래쪽에도 크게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말에 손님들이 많이 찾는 모양입니다.

 

 

정원도 이렇게 꾸며져 있고 그러네요. 연못을 만들었던 것 같은데..

 

 

들어가서 메뉴를 봤는데요. 간단합니다. 순두부 백반. 그리고 쑥콩물국수~

보니까 호박면팥칼국수도 좀 드시더라구요. 수육은 안하는지 가격표가 없습니다.

 

벽면 한쪽을 보니 동동주도 판매하네요. 주로 순두부 드시러 올 것 같아요

 

이렇게 식탁이 원목으로 되어있고 좌식 형태입니다. 테이블은 10-15개 되려나 공간은 넓직한게 좋네요

 

순두부 백반에 나오는 반찬입니다. 장흥이 표고버섯이 유명해서 그런지 표고버섯 반찬이 두개 나오네요. 나머지는 김치와 나물류. 그리고 계란찜이 나왔네요.

 

반찬을 먼저 먹어보니 간이 센 것 같습니다. 나물들이 좀 짜고.. 김치도 좀 짠편이었습니다.

순두부 찌개가 나왔네요. 요렇게 소박한 모습입니다.

 

국물을 휘저어 보니 이렇게 순두부가 둥둥~ 맛은 보통이었네요.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 그랬는지 모르겠구요. 또 안에 들어간 바지락이 조금 상태가 안좋아 냄새가 났다는 점.. 별로네요. 정말 먹으로 가야겠다 싶은 식당은 아닌 것 같네요.

 

순두부밖에 안먹어봐서 다른것도 한번 먹어보고 평가를 해보고 싶네요

 

[이전글]

○  장흥 끄니걱정~ 전라도 인심 넘치는 반찬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