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코 커피머신 고무링 교환 해줘야합니다.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전자동 커피머신을 사용중인데 시간이 많이 지났네요. 저는 새코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2년 넘게 쓰는동안 고장한번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에 이런 머신 하나 있으면 너무 좋습니다.

 

 

예전에 saeco 제품 오일제거제나 석회질 제거제 관련 포스팅도 했었는데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고무링입니다. 추출그룹에 껴 있는 고무인데요. 가운데 있는 아이가 바로 예전에 끼워져 있던 놈입니다. 오래되니 고무가 찢어지고 떨어져 나가는 지경까지 이르렀네요.

 

양쪽에 있는 고무링과 비교했을때 색깔부터 차이가 납니다. 저는 이 교환제품을 직구로 구매했는데요. 국내에서는 과연 얼마에 팔지 궁금합니다.

 

이 보수제품에는 식용 그리스?(전자동 커피머신 추출그룹에 발라주는 오일)과 청소용 막대기, 그리고 두개의 고무링이 들어있습니다.

 

이게 바로 추출그룹인데요. 매일 씻어도 커피찌꺼기 등으로 지저분한 상태입니다. 빨간점 찍힌 곳이 고무를 제거한 부위인데요. 기존 고무링은 잡아당겨 빼시면 쉽게 빠집니다.

 

 

새로 끼운 모습입니다. 고무가 떨어져 나가서 그랬는지 몇번 물이 샌적이 있는데 앞으론 잘 되길 바래봅니다. 또 오일을 바르기 위해 나머지 부분도 물로 깨끗이 씻어줬습니다.

 

 

커피가 갈아져서 나오는 부분도 엄청 더럽습니다. 커피가루들이 아주 눌어붙어 있네요. 이런 부위도 청소를 해줍니다. 그래야 커피머신 오래쓸수 있겠죠? 같이 동봉되어있던 막대?천 으로 이 부분들도 청소하던데 설명서가 영어라 정확히 모르겠네요.

 

이제 청소 다하고 오일 발라주고 커피한잔 뽑아봐야겠습니다. 새코 전자동 커피머신 쓰시는 분들은 꼭 청소 자주하시고요. 오일도 발라줘야 좋은것같습니다.

 

 필립스 세코 석회질제거제 및 오일제거제 싼 곳

세코커피머신 오일제거 방법 깔끔하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