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광주 버스 제2여객터미널(T2) 타는 곳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곧 방학이고 여름 휴가철이네요. 아무래도 이번 여름에도 해외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어디로 여행갈지 생각하면 참 설레이네요.

 

이번 글에서 제가 언급드린 것처럼 인천공항에서 광주오려면 이제 ktx도 운행이 안됩니다. 그러니 버스를 타는게 제일 좋은데요. 제2터미널에서 광주오려는 버스를 타려면 어디로 가야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이전글]

 광주송정역 인천공항 ktx 기차 없애버린 코레일

 

광주 리무진 지하1층에서 탑승

1터미널에서 지방으로 가는 버스는 1층 도착층에서 탑승합니다. 그런데 T2는 다르네요 지하로 가셔야 합니다. 지하에 식당도 있고 대합실도 있어 오히려 이용하기는 편리합니다.

 

지하1층에는 유명한 쉑쉑버거도 있으니 못드셔보신 분들은 여기서 햄버거 드셔도 될듯하네요. 저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배가 안고파서 포기했어요

 

제2여객터미널 버스승강장

지도로 먼저 살펴보실게요. 지하1층으로 가실때 서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즉 인천공항안에서 밖을 봤을때 오른쪽 방향으로 가셔야 서쪽입니다. 지하로 내려가시면 지방버스행은 1-10번에서 운행하는데요.

 

광주 리무진은 8번 탑승장에서 탑승합니다. 꼭 기억해두세요

 

저는 와이파이 반납하고 엘리베이터 타고 지하1층으로 내려왔는데요. 보시면 버스타는 곳 표시가 잘 되어 있습니다. 와이파이 반납은 1층에서 하시면 되구요. 공항 제일 끝에 있답니다.

 

쭉 나오니 좌측으로 가야 매표소가 보입니다. 여기서 공항철도도 탈 수 있습니다. 그러니 2터미널에서 기차타실분들도 지하로 우선 내려오셔야 합니다.

 

 

이렇게 매표소가 있는데요. 좌측에 보시면 무인매표기가 있어요. 여기에 사람이 많음면 직접 예매하는게 빠를 수 있습니다.

 

무인 매표기가 이렇게 있는데요. 사용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네요. ㅎㅎ

 

인터넷으로 예매한 걸 발권할 수 있구요. 바로 당일 예매가 가능합니다. 비행기 도착 시간이 어떻게 될지 몰라서 내려서 예매했습니다. 요렇게 예매하고 버스타러 가니 편리하네요. 버스 정류장 앞에는 의자도 많고 핸드폰 충전기도 비치되어 있어요. 역시 인천공항 시설은 최고네요. 2여객터미널에서 리무진 타고 광주갈때 1터미널도 들렸다 갑니다. 그러니 더 시간이 오래걸리는 느낌이네요. 그럼 여행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무안공항 제주항공 오사카 등 취항으로 다양한 해외여행 기회증가

인천공항 면세점 인도장 위치 및 영업시간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