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역 인천공항 ktx 기차 없애버린 코레일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예전에 광주송정역에서 인천공항행 기차가 운행이 되었습니다. ktx가 하루에 2대정도 배차가 되어 있었는데요. 버스를 타기 어렵거나 아이들 데리고 공항 갈때 유용한 교통수단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광명역에 도심공항터미널이 생겨서인지 이 노선을 아예 폐쇄한 것 같습니다. 코레일 이러기냐? 안그래도 광주에서 인천공항 가려면 힘든데 직통열차를 없애버리다니요.


광주 인천공항 직통열차 폐지

레츠코레일에서 송정역에서 인천공항

그리고 2터미널(T2)까지

열차시간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예매버튼을 눌렀는데요.

 

보시다시피 결과가 안나옵니다.

즉 광주송정역-인천공항 ktx는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이전글]

 광주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 비교(자가용, 리무진, 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그러면서 레츠코레일에서는 도심공항터미널 사용을 유도하고 있네요. 2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버스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광주에서 광명역까지 가서 다시 인천공항까지 약 50분, 터미널2까지는 70분이 소요됩니다. 중간에 타고 내리고 하는 시간까지 더하면 과연 장점이 무엇일지 궁금해지네요.

 

물론 광명역에서 출국수속을 하는 항공편을 타신다면 복잡한 인천공항에서 수속하는 것보다 편리한점도 있을 것 같지만요. 대한항공을 탄다면 터미널2로 가는데 그럼 그렇게 혼잡하지도 않습니다.

 

굳이 기차타고 버스타고 환승하면서까지 광명역을 이용할지는 의문이네요. 광주 유스퀘어 터미널에서 그냥 버스타고 직통으로 가면 4시간이면 가는데 말이죠. ktx 타는 의미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광주 인천공항  T2(터미널2) 버스 예약하기

 

광명역에서는 ktx 공항버스가 첫차 5:20분부터 운행되구요. 막차는 21:00까지 있습니다. 배차간격이 20-30분이라고 하네요.


보시면 기차에서 내려서 지상으로 올라가면서 체크인과 출입국 관리소를 통과해서 수속을 하는데요. 어르신들이 올라가면서 수속을 하는것도 쉽지 않을것 같네요. 대한항공같이 터미널2에서 운행되는 비행기 탄다면 절대.. 이용하지 못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어쨋든 광주송정역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직통 기차가 1대도 없다는 사실은 정말 안타깝네요. 그럴거면 왜 철도를 만들었는지.. 최근 무안공항을 활성화하고 무안공항에 ktx 노선을 배치하더니 인천공항 이용하지 말라는 건지 알 수가 없네요. 무안공항에 기차 들어가려면 아직 멀었는데 말이죠. 어쨌든 아직도 광주는 공항가기가 참 열악합니다.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