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숙박 이용가이드(게스트하우스, 캡슐호텔, 환승호텔 등 근처 숙박 시설)

요즘은 청주공항이나 부산 김해공항처럼 지방에서 바로 외국에 갈 수 있는 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공항에서 취항하는 비행기들은 주변 동남아나 중국 등 가까운 곳에 가는 비행기들이 거의 대부분이죠. 그래서 유럽이나 미국 등 더 먼곳을 가려면 인천공항에 반드시 가야하는 실정입니다.

 

물론 서울이나 경기권 사시는 분들은 인천공항이 가깝고 편하겠지만. 경북이나 전남 등 인천공항에서 거리가 먼 곳에서 가시는 분들은 참 고생이 많습니다. 리무진 버스타고 3-4시간을 가야하니까요. 그럼 새벽 비행기 타려면 밤을 새면서 인천공항 가야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인천공항 근처 숙박 이용 가이드(게스트하우스, 캡슐호텔, 환승호텔)

젊고 혈기 왕성하신 분들은 여행가는 길에 밤을 새던 어쩌든 상관이 없겠지만 아이들 동반으로 가는 가족이나 어르신 모시고 가려면 그렇게 가기가 힘들죠. 그래서 하루전에 가서 미리 인천공항 근처에서 숙박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또는 새벽에 공항에 도착해서 집으로 가는 교통편이 없어서 그냥 자고 다음날 가는게 좋을 때도 있습니다. 요즘엔 새벽에도 심야 리무진이 있어서 거의 집에 갈수는 있지만 혹시 놓치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천공항 게스트 하우스

 

 

인천공항 인근에(5-10분거리)  게스트 하우스가 많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실제 공항내에 호텔도 있긴 합니다만 주로 환승여행자들을 위한 것이라 이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게스트 하우스가 각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호텔보다 저렴하구요.

 

게스트 하우스는 개인들이 본인들 아파트를 임시로 대여하기도 하고 공항 근처 오피스텔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일부 게스트하우스는 주인이 직접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방 가격은 3만원에서 10만원 사이입니다. 방 크기나 시설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아파트에서 방 하나만 임대해주기도 하며 오피스텔은 한실을 전체 빌려주니 가족단위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게스트 하우스 찾으시려면 검색엔진에 인천공항 게스트하우스 찾으면 많이 나옵니다. 그중 개인 호스트가 많고 가격비교가 쉬운 사이트로는 에어비엔비(airbnb)가 있더라구요. 한번 확인해보세요



 

<게스트 하우스 추천위치>

게스트 하우스가 거의 영종도 안에 있고 픽업 서비스가 되는 곳도 있어서 보시고 맘에 드는 곳 고르시면 되는데요. 그 중에 위치가 좋은 곳 한군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위치는 공항 바로옆 정부합동청사가 부근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왜 이곳이 좋냐하면 여기는 인천공항에서 3분거리입니다. 셔틀버스도 공항에서 운행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할 것도 많습니다. 그랜드하얏트 호텔과 베스트웨스턴 호텔도 있는 곳이구요. 가장 중요한 건 이마트가 있다는 거겠죠? 하루전날 가서 숙박하려면 할것도 없고 심심하잖아요. 이마트가서 쇼핑도하고 맛있는것도 사 드실 수 있습니다. 맥주라도 한캔 사먹기 좋은것이죠. 

뭐 다른 좋은 곳도 많겠지만 게스트하우스 고르실 땐 이마트 근처로 고르세요. 인천공항 바로 옆에 이마트가 있는지 모르셨던 분들도 계실거에요

 

  

 

인천공항 캡슐호텔

 

 

최근 뉴스 보신분들은 아실 것 같은데요. 인천공항 내부에 캡슐호텔이 생겼다고 합니다. 혼자 여행가시거나 출장가실때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기도 한데. 공항에 갖혀있는게 그리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물론 공항에 편의시설이 많아 편할 수 도 있지만 가족끼리 가기는 무리가 있지 않나 싶네요

 

캡슐호텔은 혼자 여행하시거나 새벽일찍 출발비행기를 타야한는데 새벽리무진 타고올라가기는 싫은 분들이 공항바로앞에 숙박하시다가 바로 비행기 타러 갈 수 있는 곳으로 보시면 됩니다.

 



<캡슐호텔 위치>

인천공항 캡슐호텔 '다락 休"는 인천공항 바로 앞 인천공항 교통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캡슐호텔

 

이전 포스팅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교통센터는 발렛파킹 접수하는 곳이죠

 

<이전 포스팅>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방법(발레파킹, 장기주차)

 

<시설>

다락휴는 1인실 2인실이 있구요. 방이 샤워실 있는곳과 없는곳으로 구별됩니다. 없는곳은 공용샤워실을 사용하구요 .

 

 

다락휴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아직 시설안내 사진이 자세하진 않더라구요. 위에 보이는 방읻 더블룸인 것 같은데요. 침대 바로옆에 샤워부스가 보이네요. 최근에 설치된 곳이라 시설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박스모양 보이시나요? 저게 룸입니다. 어찌보면 답답할 수도 있겠고. 고시원 스타일?이라고 해야할까요. 디자인은 창호지 모양인 것 같아서 특이합니다.

 

<숙박 비용>

 

인천공항 캡슐호텔 비용

 

캡슐호텔 숙박 비용입니다. 꼭 숙박만 하는게 아니고 낮에도 잠시 들어가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기본 3시간 이용가능한데요. 공항도착했는데 비행시간 너무 많이 남았다면 고려해 볼 만 하겠네요 .

1일숙박은 이용시간이 20-06시네요 새벽에 나가야하네요 가격은 싱글 55,000원 샤워실포함시 6만원입니다. 더블은 69,000원이구요. 가격이 생각보다 착하지가 않습니다. 이정도면 아까 말씀드린 게스트하우스 가격인데요. 한번 비교해보세요



 

 

 

인천공항 환승호텔 "마티나"

 

 

인천공항 내에는 환승호텔인 마티나 호텔도 있습니다. 마티라 라운지~ PP카드로 유명한 곳이죠 먹을게 정말 잘 나옵니다.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하시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참고로 라운지이용해도 컴퓨터 쓸 수 있고 샤워실도 이용가능 합니다.

 

마티나환승호텔

 

<이전포스팅>

*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무료이용 후 키즈존에서 놀기

 

<위치>

마티나 환승호텔은 면세지역 출국장 3층 11번, 43번 게이트 옆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부 위치가 궁금하시면 032-743-3000번으로 전화주세요 공항에서 대략적인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시설>

마티나 환승호텔도 시설은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가격대비를 말씀드리는거구요. 여기는 비지니스센터가 있어서 인터넷을 무료 사용가능합니다. 캡슐호텔엔 티비가 없다고 하는데 여기는 티비도 있구요. 방크기도 조금 크지 않나 싶네요. 또 캡슐형이 아닌 원룸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위 사진은 마티나 호텔 스탠다드 더블룸입니다.

시설은 나쁘지 않습니다. 식사도 같이 생각하시는 분은 마티나가 낫지 않나 싶습니다. 또는 신혼여행 가시는 분들도 좋은것 같습니다. 면세점 바로 안쪽이라 쇼핑하기도 좋은 것 같네요. 그래도 신혼여행이고 돈 좀 투자하신다고 한다면 외부에 있는 하야트 호텔을 이용하시는게 좋겠네요.

 

<비용>

여기가 1박 숙박하면 가격이 훨씬 비쌉니다. 스탠다드룸이 2인에 17만원이네요 세금 봉사료 별도니 거의 20만원정도입니다. 호텔예약사이트에 검색해보니 1박 15-17만원 검색되네요

여기도 시간당 이용도 가능한데요. 6시간 이용시 2인에 67,000원입니다. 캡슐호텔과 큰 차이가 없어서 시간별로 이용하실분은 한번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티나환승호텔 숙박비

 

그럼 인천공항 숙박에 대한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가장 저렴하고 효율이 높은건 게스트 하우스가 아닐까 싶구요. 캡슐호텔이나 환승호텔은 차선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여유가 있으시다면 송도에 있는 호텔에 머물고 아침일찍 공항으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푸른고래의 육아여행 검색 많이 해주시구요 공감과 덧글은 저에게 힘이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우측 구글 검색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관련포스팅>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방법(발레파킹, 장기주차)

아이와 함께 인천공항 알차게 이용하는 방법

인천공항 출국수속 빠르게 하기

아시아나항공 발권 후 코트룸 및 패스트 트랙 한방에 끝내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