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계산기로 코인 가격 환산해보기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많이 들어보셨죠? 오늘은 비트코인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암호화폐가 거래가 많이 되고 하지만 실제 생활에 사용되진 않기에 가격 계산이 매우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또 시세가 매시간 변하기 때문에 가격을 알기도 어렵죠. 그런데 실제로 가상화폐로 결제를 받는곳이 있어서 실시간 가격을 알아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럴때 계산기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

코인마켓캡 코인 계산기

제가 찾아본 비트코인 이더리움 계산기는 코인마켓캡(COIN MARKETCAP)이라는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페이지입니다.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라면 한번은 들어보셨을 사이트인데요.

 

코인마켓캡은 코인의 시세와 발행량, 거래량, 거래소 등 모든 거래정보를 알려주는 곳인데요. 여기들어가시면 시가총액순위도 바로 알수 있습니다.

 

크롬 등에서 코인마켓캡으로 검색하셔서 접속하시면되는데요.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상단 메뉴 중 TOOLS라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Currency converter calculator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코인을 현금가격으로 알려준다는 의미입니다.

 

처음 보시면 usd 즉 미국 달러로 표시가 됩니다. 이걸 krw로 변경해주세요. 이게 원화를 나타내는 단위인데요.

 

비트코인 계산

변환후 0.00003 사토시 비트가격을 입력해보니 바로 계산이 되네요. 한국돈으로 213원이라고 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700만원대입니다. 비트코인은 꼭 1개 단위로 거래되는게 아니고 소숫점 8자리 아래까지 거래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평소에 계산이 더 어렵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더리움이나 다른 코인도 쉽게 한국돈으로 계산이 가능하니 즐겨찾기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