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TREZOR) 지갑 펌웨어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비트코인이 연일 하락을 하고 있네요. 코인레일이 해킹 당하면서 그 정도가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이제 믿을 수 없는 거래소에 내 코인을 보관하는것도 신중히 해야 할 것 같네요.

 

이런점에서 더욱 더 하드월렛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트레저나 렛저 나노S 와 같은 개인용 지갑에 장기투자용 코인을 보관하는게 현명한 방법인 듯 싶네요

Trezor wallet firmware 업데이트

오늘은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보안상 업데이트는 자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니 항상 최신 프로그램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마이이더월렛 연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트레저 지갑 홈페이지에 있는 지갑에 접속하셔야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위 사진에 있으니 잘 보고 접속하시구요. 컴퓨터에 trezor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연결을 먼저하라고 합니다.

 

연결을 한 상태면 위 화면처럼 나옵니다. 저도 오랫만에 접속을 했더니 firmware가 업데이트 안되었다고 경고 문구가 뜨네요. 빨리 update해줘야 겠습니다.

 

그럼 먼저 트레저를 컴퓨터에서 분리하셔야 합니다. 분리하고 본체에 있는 버튼 2개를 동시에 누른 상태로 다시 컴퓨터에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 단점이 연결줄이 너무 짧다는 건데요. 핸드폰 usb 연결선과 호환이 되니 핸드폰 줄로 연결하시는게 속이 편합니다.

 

 

제대로 버튼 두개 누르고 연결을 했다면 업데이트 버튼이 나타납니다. 단 복구단어(recovery seed)가 있는지 먼저 확인하세요. 프로그램 설치중 오류가 나면 이 복구시드 없이는 다시 회복이 안됩니다. 그러니 주의하시고요. 설치중에 문제가 없다면 단어를 입력하거나 하는 단계는 없습니다.

 

그럼 동의 체크를 하고 진행해보겠습니다.

업데이트 진행방법

다음 단계에서는 이렇게 본체에서 승인을 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럼 본체를 확인해보세요.

 

트레저 펌웨어

본체 화면입니다. firmware 설치를 계속하려면 우측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핑거프린트를 확인하는 절차가 나오는데요. 화면에 나온 숫자와 본체에 표시되는 숫자가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고 진행하세요

 

이것도 본체에서 버튼을 눌러줘야 계속 진행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될 거구요. 문제가 없다면 복구 필요없이 기존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드월렛 사용하면 그나마 해킹에 안전하다고 하니.. 암호화폐 투자 많이 하신분들.. 아니면 장투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트레저월렛(TREZOR WALLET) 마이이더월렛 연동하기

[렛저 나노S 사용법] 마이이더월렛(뮤)와 연동하기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