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코인(ebcoin) 불행인지 다행인지...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이비코인(ebcoin)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곧 상장한다길래 기대도 하고 있었는데요. 코인레일(coinrail) 해킹 사태로 이 코인도 발목을 잡히게 되었습니다.

 

불과 상장 하루전날 이런 사건이 터지면서 많은 이비코인 투자자들을 망연자실하게 만들었는데요. 참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코인은 제가 이전 포스팅에 언급한 것 처럼 국내거래소 1개소와 홍콩 신규거래소(비트인피)에 상장이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두 개 거래소가 동시 상장을 계획했었기에 투자자분들은 둘 중 하나의 거래소를 택했을 텐데요. 한번의 결정이 엄청난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코인레일에 이비코인을 보낸 사람들은 코인도 묶여버렸지만 비트인피에서 제공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도 놓쳐버렸기 때문인데요.

이비코인

 

이비코인 상장 연기 사유 및 향후 전망

비트인피(bitinfi)에 보내신 분들은 상장 이벤트가 취소되면서 1만개의 코인을 에어드랍으로 확보했습니다. 그런데 코인레일측은 아무 이벤트나 보상이 없습니다. krp 측에서는 초기에 그래도 홍콩거래소 상장은 예정대로 추진하기로 했었지만 기존 투자자와 시장 분위기상 모든 코인을 락업 시키고 상장이벤트를 연기해버렸습니다.

 

물론 지금 엄청난 하락장이기 때문에 이비코인 상장이 지연된 것은 천운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상장이 불발되면서 투자자들의 심리도 크게 위축된 것으로 보이네요.

 

이런 사태를 뒤집어 보면서 이 코인이 정말 운이 좋은건지 아니면 억수로 운이 않좋은건지 구별도 안되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krp 회사가 열심히 하고 있고 자체거래소 론칭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더 희망을 가지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신라면세점 결제 베스트 페이 런칭

이비코인은 기존에 이미 롯데면세점 등과 제휴를 마치고 상용화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상장불발이후 추가 호재를 발표하네요. 바로 신라면세점에 중국 결제 서비스인 베스트페이를 런칭한 것인데요.

 

 

 

중국인들이 우리나라 면세점에서 소비하는 금액을 생각해보면 정말 좋은 호재임에 분명합니다. 따라서 상장후 이 소식이 전해졌다면 엄청난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이런 좋은 호재이슈를 다 날려버리는 이비코인..정말 불행하다고 볼수도 있겠습니다.

 

어쨌든 krp는 기존 알리페이 위쳇페이에 이어 베스트페이까지 3대 결제수단을 모두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좋은 컨셉을 가진 여행자 세금 환급 코인으로 보이지만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순탄치 않네요. 그래도 앞으로 많은 발전이 있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는 해킹사태와 같은 악재는 피해가고 좋은 일만 있었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이비코인(ebcoin) 홍콩 상장거래소 비트인피(bitinfi)

  이비코인(ebcoin) 국내 상장 거래소 발표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