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토큰(erc20) 지갑에 로그인 없이 이더스캔으로 조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작년 말 그리고 올해초 코인이 엄청 유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ico나 프라이빗 세일등을 통해 이더리움 토큰을 수령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지급도 많이되고 상장도 많이 되면서 my ether wallet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 프라이빗 키 관리가 잘 안되거나 컴퓨터 해킹으로 인해 마이이더월렛 해킹되었다는 뉴스가 많습니다. 그러니 암호화폐 하시는 분들은 보안에 철저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더스캔 토큰조회

마이이더월렛을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최대한 지갑 오픈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프라이빗키를 사용해서 로그인하는건 철저히 피해주셔야 할 것 같구요. 되도록이면 하드월렛을 사용하셔야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메타마스크 등 보조수단을 통해 보안을 높이시기  바라며 방법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세요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 메타마스크 연동하기

[렛저 나노S 사용법] 마이이더월렛(뮤)와 연동하기


지갑오픈 없이 조회하는 방법

서론이 길었는데요.  토큰을 이더월렛으로 받으셔서 전송내역을 확인할때 지갑에 로그인 하지 않고도 잔고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이더스캔(etherscan)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 주소와 지갑주소만 알고 있다면 지갑을 오픈하지 않고도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게 바로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인데요. 누구나 지갑주소만 알면 잔고가 투명하게 공개된다는 점 입니다.

 

이더스캔에 접속하면 이런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물론 모바일에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나 본인 컴퓨터가 아닌경우 꼭 이런식으로 확인하시구요. 이것도 되도록이면 노출안시키는게 좋겠죠?

 

접속후 우측 상단에 로그인 없이 본인 지갑 주소만 입력후 go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정말 쉽습니다.

 

그럼 아랫 부분에 transaction 카테고리가 보이실 겁니다. 여긴 이 지갑에서 전송한 내역들이 보이는데요. 주로 이더리움 내역입니다. 이더리움이 들어오고 나가는 내역이 보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는 토큰을 확인할 것이므로 우측 토큰 트랜스퍼를 확인하세요

 

token transfer 메뉴에서 보시면 이번에 ebcoin(이비코인) 액면분할 한 게 입금된 내역이 보입니다. 이비코인은 이번 상장전 10배 액면분할을 실시했습니다. 여기보시면 커스텀 토큰 등록을 하지 않았어도 잔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커스텀 등록은 나중에 코인을 거래소나 다른 지갑으로 전송할때 하시면 됩니다. 참고하시구요.

 

이렇게 본인 지갑에 토큰이 들어왔는지 나갔는지 스캔해보시고 안전하게 코인거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2018/06/02 - [IT 정보/암호화폐] - 이비코인(ebcoin) 상장 예정 및 액면분할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