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 사용법]네온 지갑 렛저나노로 가스(gas) 채굴 요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네오 가스(gas)를 채굴하고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네오 코인은 중국계 코인으로 플랫폼코인인데요. 아마 암호화폐를 접해보신 분들이라면 모르시는 분들이 안계실 만큼 유명합니다.

 

네오(neo)는 거래소 지갑이 아닌 전용지갑(neon)에 보관시 가스(gas)가 자동 채굴되는데요. 채굴은 자동이지만 이걸 요청해서 내 지갑으로 보관하려면 claim 이라는 요청 절차가 필요합니다.

나노렛저 네오가스 요청방법

렛저 나노s는 다양한 코인을 지원하는데요. neo도 이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neon 지갑 보시면 렛저를 지원하는 메뉴가 별도로 있답니다. 물론 네온 지갑이 아닌 o3 지갑에 보관해도 가스는 채굴되는데요. 보다 안전하게 본인 자산을 보관 하고 싶은신 분들은 하드월렛을 많이 이용하십니다.

 

네오가스 요청하기

네온지갑에 그럼 접속해보겠습니다. 이 지갑 설치방법등이 궁금하시면 이전글을 참고해 주십시요

 

[이전글]

 네온지갑(neon wallet) 설치방법 및 안전다운로드

 [렛저 사용법]네온지갑(neon wallet) 연동하기

 

오랫만에 접속을 했더니 가스가 무려 0.22개나 채굴이 되었네요. 위에는 현재 가스 양을 나타내주는데요. 아래 보시면 claim 이라고 표시된 부분에 가스 양이 보여집니다. 이건 지금 내 지갑에 들어있지 않습니다. 별도로 요청을 해야 비로소 내 지갑으로 들어와 잔고로 인식되니 참고하시구요.

 

그럼 빨간 네모로 체크된 요청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물론 렛저로 연동이 안되어 있다면 바로 청구가 되는데요.

 

렛저 나노s와 연동을 해두었다면 이렇게 버튼 1.2번을 누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지시대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렛저 상태를 보시면 sign tx now 라는 문구가 떠 있습니다. 그럼 지갑에 있는 두개의 물리버튼을 동시에 눌러줘야 합니다. 그래야 가스가 비로소 요청되어 내 지갑으로 들어 옵니다.

네오가스 claim

 

가스를 한번 요청하면 요청버튼은 비활성화가 됩니다. 5분동안 다시 누르기가 안되는데요. 제가 렛저로 네오가스를 채굴하고 요청하면 불편한 사항이 계속 관찰되었습니다. 위 사진처럼 버튼을 누르라고 해서 눌렀지만 계속 가스 클레임이 실패하더라구요. 그래서 몇 번 실험을 한 결과 아래 방법처럼 하면 보다 쉽게 청구가 가능합니다.

 

우선 위에서 나온 절차대로 버튼 두개를 누르고 그 상태 그대로 기다립니다. 그럼 어쩌다 네온 지갑에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그럼 잘 된겁니다.

 

그런데 이 메시지가 평소에 잘 나오지 않더라구요. 나중에 확인해도 채굴도 안되었구 계속 요청상태로만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버튼을 누른뒤 계속 기다립니다. 그러면 렛저에서 한번더 버튼을 누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 때 다시 눌러주면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한번 클레임 요청을 하고 기다렸다가 또 메시지가 뜨면 버튼을 눌러주시라는 겁니다.

 

 

그레서 네온지갑에 이렇게 success 문구가 보이면 완료가 된 것입니다. 그럼 조금 기다렸다 다시 지갑을 조회해 보세요. 그럼 가스잔고가 늘어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