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역에서 수서역 가는 srt 시간표 및 운임 확인하세요(2021년)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많은 분들이 광주 송정역에서 수서역으로 가는 SRT 시간표를 많이 보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자료가 예전에 올린 글이라서 다시 글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광주 송정역에는 KTX뿐만아니라 SRT가 다니기 때문에 교통이 아주 편리합니다. 그래서 서울 가는게 너무 좋아진 것 같은데요. 주변에 주차장이나 편의시설이 많지 않아 불편한 점은 있습니다. 그래도 역 바로 앞에 스타벅스도 생겼어요. 그만큼 이용객이 많이 늘었나 봅니다.

 

SRT 홈페이지 시간표

Srt

먼저 시간표를 확인해보려면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시는게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홈페이지 보시면 위 그림처럼 나와있는데요. 바로 출발역과 도착역 그리고 날짜만 결정하면 조회가 바로 되네요

 

시간표 조회

그럼 광주송정역과 수서역을 설정하고 날짜와 시간을 정해보세요. 그런다음 간편조회하기로 조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광주송정역 수서역 시간표

21년 기준으로 시간표입니다. 송정역 첫 srt는 새벽 5시15분에 출발합니다. 수서까지 도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기차 노선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보통 1시간 37분에서 1시간 53분까지 걸립니다. 중간에 정차하는 역이 많아지면 시간이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시간은 한시간에 1-2대정도 배차가 되어있습니다. 또 중간 중간 ktx 시간도 있으니 우선 송정역에 도착하면 기차타는건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그래도 미리 시간을 보시고 예매해서 타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위 시간표에서 보듯이 마지막기차는 21시55분에 출발하여 수서역에 23시 51분에도착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t 노선 시간 및 운임

srt 602열차 노선

새벽 첫기차인 srt 602호 상세 노선과 시간을 보시면 광주송역역을 출발하여 정읍 익산 오송 천안아산 동탄, 수서까지 거쳐서 갑니다. 목적지가 수서가 아니라면 이걸 보시고 도착시간을 파악하실수도 있겠네요

 

운임

마지막으로 운임도 살펴보겠습니다. 수서역까지 가는 운임은 일반실이 40,100원입니다. 특실은 58,500원이네요. 매주 서울까지 왔다갔다 하는 주말부부가 있다면 교통비가 장난 아닙니다. ㅜ.ㅜ

그럴때는 회수승차권이나 정기승차권을 확인해보세요. 단 srt 정기승차권은 지정된 시간 기차만 탈 수 있어서 불편한점이 있답니다.

https://bluego.tistory.com/829

 

SRT 회수승차권, 정기승차권 할인률 및 사용방법 확인하세요

코로나가 조금 진정되는듯 싶으니 많은 분들이 이번 황금연휴에 놀러를 많이 다니시는 것 같습니다. 기차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처음엔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srt 사용도 많이 안했던 것 같

bluego.tistory.com

필요하신 분들은 위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여기저기 놀러 많이 다니고 싶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