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AD 타이어 규격 및 공기압 확인하세요

2020년 아반떼 AD가 출시되었습니다. 아반떼도 장수하는 모델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아반떼 타이어 규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가 점점 커지면서 타이어도 커지는 것 같습니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안전을 지켜주는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기 때문에 규격에 잘 맞춰서 갈아주셔야 합니다. 처음 자동차 구매시 설명서를 주는데요. 여기 보시면 제원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항상 보관하시고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반떼 타이어 규격

아반테 AD 매뉴얼에 나와 있는 타이어 규격입니다. 휠 크키가 15인치부터 18인치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종류를 보시면 15인치는 195/65/R15, 16인치 205/55/R16, 17인치는 225/45/R17 이구요 18인치는 235/40/R18 사이즈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타이어 규격 알아보기

타이어 규격은 기존 타이어 규격을 보고도 알수 있어요. 단면폭과 편평비 그리고 휠 인치수로 규격을 정하고 있답니다.  그러니 이제 아반떼에는 어떤 타이어를 끼워야 할지 잘 아시겠죠?

 

타이어는 인터넷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니 사이즈를 검색해서 가격 비교를 해보셔도 된답니다.

 

아반떼 타이어 적정 공기압

공기압은 앞 표에서 보시는 것 처럼 타이어 종류에 따라 앞바퀴 그리고 뒷바퀴의 공기압이 달라집니다. 공기압은 kPa, 또는 psi로 측정되는데요

 

15인치에서 17인치까지는 앞바퀴 34psi 뒷바퀴 31psi 입니다. 타이어 공기업은 공기가 조금씩 빠져나가니 자주 체크해주시는것이 좋구요. 아무래도 앞바퀴에 하중이 더 가기 때문에 공기압도 더 채우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타이어 에너지 소비 효율

타이어는 회사마다 에너지 소비 효율이 달라집니다. 회사별로 비교를 해노았으니 보시고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에너지 소비 효율이 높을수록 연비에도 영향을 줄 것 같네요

 

그럼 이상으로 아반떼 타이어 규격과 적정 공기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체크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