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타이어 규격 및 공기압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크리스마스가 곧 다가오는데요. 눈오기 전에 타이어 점검 다들 마치셨는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그랜저 hg 타이어 규격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타이어 규격 확인

타이어 규격은 인터넷 타이어 전문점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는게 가장 편리하고 빠르더라구요. 요건 제가 이전에 구매한 곳인데요 이렇게 차종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타이어 사이즈

현대차로 설정하고 그랜저 HG 모델을 골랐습니다.

 

그럼 검색결과가 나오느데요. 타이어 휠 사이즈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타이어를 보여주더라구요

 

 

타이어 사이즈 보는법

타이어를 사이즈를 가장 간단히 체크하는 방법은 기존에 이미 장착된 타이어에서 위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랍니다. 그럼 이 사이즈로 본인차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구요

 

그랜저 hg

그랜져 hg 차종에서 사이즈는 위와 같습니다. 마지막 숫자 17인치 18인치 19인치를 보시면 바퀴 크기를 알수 있으니 본인 차에 맞는걸 고르시면 되는데요

 

18인치

 

 

18인치를 선택해서 제품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가격대별로 나와 있어 고르기 편리한데요. 제품 특징을 간단히 표시해줘서 가격별로 어떤 걸 쓸지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고급형

그랜저 hg에 넥센 제품이 부착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제가 본건 AU5 제품이었습니다. 그래도 비싼타이어 였군요? 최고급형 타이어를 그래도 장착해줬다고 생각하니 이 차가 고급차는 맞나 봅니다.

 

 

그랜저 타이어 적정 공기압

 

그랜저 차량은 공기압 센서가 보통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계기판에 공기압 경고등이 들어오는지 평소 잘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그래도 적정 공기압을 알고 계시면 타이어 교체나 점검시 편리하겠죠?

2015 그랜저 hg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 처음 차량 구매시 받는 메뉴얼에 나와 있습니다. 또 차체에 적어져 있기도 하구요. 운전석 문쪽에 붙어있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표에서 보듯이 정품 그랜저 타이어 규격은 17인치와 18인치입니다. 추천공기압은 앞쪽 32psi 뒤쪽 32psi 입니다. 계절에 따라 조금씩 조절할 수도 있겠습니다.

 

참고가 되셨나요? 그러니 처음 차량 구매시 설명서도 꼭 챙겨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인터넷으로 구매한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자동차/자동차 관련] - ABC타이어 장착점에서 새신발로 갈아신었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