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타이어 규격 꼭 확인하시고 교체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렸던 차 소나타 타이어 규격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소나타는 정말 장수 모델인데요. 아직도 신차가 나오고 있고 또 예전에 팔렸던 모델들도 아직도 많이 주행되고 있는 차종입니다.

 

장수 차종이다 보니 그만큼 타이어 교체를 해야하는 차량도 많을 것 같은데요. 소나타 출시연도별 모델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타이어 교체 등을 진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nf 소나타 타이어 규격

nf 소나타로 검색한 타이어 규격입니다. 바퀴의 휠 크기에 따라 사이즈가 달라지는데요. 가장 뒤에 나오는 15, 16, 17 숫자가 바퀴 휠 크기를 나타냅니다. 보시면 타이어에 숫자가 적어져 있는데요. 16인치 타이어라고 하면 215/60R/16 사이즈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또 15인치와 17인치라면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규격으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NF 소나타가 오래되다 보니 대체로 휠 크기가 작았네요

nf 소나타 타이어 규격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타이어 구매가 가능합니다. 보니까 다나와 등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도 타이어를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또 다른 여러 판매사이트가 있어서 선택의 폭이 쉬운 것 같습니다.

 

예전 포스팅에 타이어 교체를 위한 구매방법이나 규격확인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구형 SM7 타이어 규격 맞춰서 교체하세요

 

구형 SM7 타이어 규격 맞춰서 교체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이제 겨울이 곧 다가올 것 같습니다. 날씨가 날로 추워지네요. 겨울이 오기전에 많은 분들이 차량 관리도 하실텐데요. 눈이 오는 것을 대비해서 타이어도 확인해주

bluego.tistory.com

LF 소나타 타이어 규격

LF 소나타 타이어도 검색을 해봤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차종별로 검색이 가능하니 차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고를수 있습니다.

 

LF 소나타의 단면폭/편평비/타이어 인치를 확인해보세요

 

 

 

lf 소나타는 타이어 크기가 16인치부터 시작됩니다. 16인치 17인치 그리고 18인치가 있네요. 타이어는 크기가 커질수록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6인치

16인치 타이어를 보면 넥센 제품이 많이 나오네요. 최고급형 엔페라도 인터넷으로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구매하면 장착해주는 대리점에서 장착이 가능한데요. 장착비는 무료인 경우도 있고 일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 넥센 뿐만 아니라 금호타이어나 한국타이어도 비교해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타이어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네요

 

소나타 lf 17인치

17인치 제품 가격대 등도 살펴보세요 인터넷으로 넥섹 제품이 판매가 많이되고 있네요

국내 타이어 제품뿐만 아니라 미쉐린 같은 수입품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수입이 가격은 확실히 비싼것 같아요. 여기에 본인의 예산과 차량상태 등을 고려하여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타이어가 차에서 중요한 부분이기에 꼼꼼하게 골라야 하는 것 같아요

18인치부터는 가격도 조금 더 올라갑니다. 바퀴가 큰 만큼 고무도 많이 들어갈 것 같네요. 그럼 본인 소나타 차량 규격에 맞는 타이어 잘 골라보실 수 있겠죠? 타이어도 교체시 2짝 4짝 등 짝을 맞춰 교체하기 때문에 돈이 많이 드는 것 같아요. 그럼 이제 다음 포스팅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