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타이어 장착점에서 새신발로 갈아신었네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저번에 다나와 타이어로 검색해서 타이어를 구매했는데요 알고보니 이렇게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배송해서 장착해주는 서비스를 하는 곳이 여러군데 있더라구요

 

저는 다나와 전국 무료장착점을 검색해서 타이어를 구매했는데요. 나중에 알아보니 이게 ABC타이어 라는 회사에서 배송을 해주는 상품이더라구요

 

- 구형 SM7 타이어 규격 맞춰서 교체하세요

 

구형 SM7 타이어 규격 맞춰서 교체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이제 겨울이 곧 다가올 것 같습니다. 날씨가 날로 추워지네요. 겨울이 오기전에 많은 분들이 차량 관리도 하실텐데요. 눈이 오는 것을 대비해서 타이어도 확인해주

bluego.tistory.com

지난 글은 위 링크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ABC 타이어 무료 장착점

저는 온라인 홈쇼핑 사이트에서 구매했는데 이렇게 ABC타이어 홈페이지에서도 타이어 규격 검색 및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ABC타이어는 유통구조 최소화, 최소마진으로 싸게 판매한다고 합니다.

 

타이어 주문

타이어 구매 절차는 간단합니다. 주문완료하면 해피콜이 오더라구요. 전화로 어디로 주문한건지 정확한 사이즈를 선택했는지 확인을 하더라구요. 그리고 배송될 예정일을 알려줍니다.

 

예정일에 장착점에 전화를 해서 확인하니 주문한 제품이 도착했더라구요. 그래서 날짜를 대략 잡고 가서 장착을 완료했답니다.

 

차종으로 검색

ABC홈페이지에서 보면 타이어 검색이 가능합니다. 차종으로도 검색이 가능하고 사이즈를 알고 있다면 사이즈로도 찾을수 있더라구요 . 차종을 그랜져로 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랜저 hg 타이어

그랜져 hg 모델 타이어를 검색해보니 세가지 규격이 나옵니다. 225/55/R17 245/45/R18 , 245/40/R19 이렇게 세가지 타이어 크기가 나옵니다.

 

타이어 사이즈는 단면폭과 편평비 그리고 인치로 나뉘는데요. 지금 쓰는 타이어 외부에 나와있는 이 사이즈를 사진찍어 확인하시는게 가장 좋겠죠? 위 사진처럼 타이어에 나와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7인치 타이어

17인치 타이어를 선택하니 이렇게 타이어 회사별로 다양한 제품이 검색됩니다. 콘티넨탈 제품도 있고 넥센도 있고 그러네요. 넥센도 최고급형, 고급형 이렇게 타이어 정보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보시면 가격이 많이 할인된 것처럼 보이는데요. 실제 타이어 교체 및 장착점에서도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N7000

원하시는 상품을 골라서 구매하기를 누르시면 이제 구매 절차가 진행된답니다. 이런식으로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인 것 같습니다.

 

타이어 무료장착점 장착

 

엔페라 AU5

장착점에 도착해보니 이렇게 타이어가 도착해있더라구요. 넥센 엔페라 제품입니다 AU5 구요 구형 SM 사이즈 규격에 맞는 p205/65/r16 제품이네요.

 

제조일자도 확인해보니 최근제품입니다. 1달정도밖에 안되었더라구요. 그런데 세짝은 동일 주차인데 하나만 주차가 1주  빠른 제품이 왔네요 ㅜ.ㅜ 네게 다 동일한게 왔다면 좋았을텐데.. 그래도 최신 제품이라는데 위안을 받고 장착했답니다.

 

기존타이어

교체된 기존 타이어입니다. 타이어가 찢어지는 단계네요. 겨울오기전에 잘 간 것 같습니다. 요렇게 ABC 타이어 무료 장착점에 가면 타이어 장착비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기본 밸런스를 확인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얼라인먼트는 비용을 받고 처리해주십니다. 그러니 집 근처 타이어매장에서 가는 경우 이런 서비스를 어떻게 해주느냐도 고려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보통 일반 매장에서는 얼라인먼트 타이어 위치교환도 다 무료로 해주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럼 앞으로 타이어 점검 잘 하시고 안전 운행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