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SM7 타이어 규격 맞춰서 교체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이제 겨울이 곧 다가올 것 같습니다. 날씨가 날로 추워지네요. 겨울이 오기전에 많은 분들이 차량 관리도 하실텐데요. 눈이 오는 것을 대비해서 타이어도 확인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형 SM7 차량입니다. 타이어 교체시 필요한게 타이어 규격인데요. 즉 타이어 사이즈를 정확히 알아야 구매해서 교체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구형 SM7 순정인 경우 사이즈가 205 65 16R 사이즈 입니다. 만약 휠을 17인치 쓰고 계신다면 215/55/R17 타이어를 사용할 겁니다.

 

타이어 규격 확인

위 그림을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타이어 규격을 확인하실때 단면폭/ 편평비/ 인치 이렇게 세가지로 나눠서 구별하시게 된답니다. 단면폭이 넓을 수록 광폭 타이어가 되겠네요

 

다나와 타이어

타이어 종류 검색

타이어 종류를 검색할때 다나와를 쓰면 편리하더라구요. 다나와 타이어를 검색후 들어가보시면 브랜드별로 가격 및 사이즈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장착 검색

전국무료장착 조건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넥센타이어를 고르고 단면폭과 편평비 그리고 휠지름을 선택하시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물론 sm7 차량 이외에 다른 차량도 이걸로 검색이 가능한데요. 본인 자동차 타이어 사이즈를 모르신다면 차 타이어를 직접 보시면 됩니다. 외부 옆면에 이 세가지 수치가 적어진 것을 금방 찾으실 수 있답니다. 그럼 그 사이즈를 확인하시고 여기서 검색해보시면 된답니다.

 

타이어 규격

검색 결과를 보시면 위 사진처럼 결과가 쭉 나오게 된답니다. 에너지 효율등급이나 제동력, 마모지수 등도 알려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보통 타이어 교체하러 가면 그냥 추천해주는 걸 무심코 장착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조금 차이라도 알고가면 더 좋겠죠?

 

보시면 지정점 무료장착이나 전국무료장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지정점이 집 근처에 있다면 좋겠지만 아니면 전국 무료 장착을 찾아서 가능한 대리점을 알아봐야 합니다.

 

가격은 잘 비교해서 선택하시구요. 그럼 타이어를 교체할 대리점으로 택배로 발송해주고 거기가서 교환을 받으실수 있답니다. 물론 오프라인에도 많은 타이어 전문점들이 많아서 쉽게 가실수 있는 곳에 가셔서 하시면 되는데요. 가격은 아무래도 온라인하고 차이가 있겠죠?

 

그런데 오프라인으로 교체하면 추후 타이어 위치교환이나 다른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니 본인 상황에 맞는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광주 공임나라 가맹점 찾기 및 엔진오일 교체 비용

 

광주 공임나라 가맹점 찾기 및 엔진오일 교체 비용

자동차 정비하면 가장 생각나는게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그만큼 엔진오일을 자주 교체한다는 말인데요. 요즘엔 공임만 받고 저렴하게 작업을 해주는 곳들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있었겠지만 공�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