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코로나 지원금 종류별로 확인하세요

벌써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코로나로 힘드신 분들 모두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광주 코로나 지원금에 대한 소식입니다.

 

광주광역시도 코로나 발생이 계속 발생하는 지역입니다. 몇번 이슈가 있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요즘엔 발생이 많이 줄어 든 것 같습니다.

 

광주 코로나 지원금 확인

 

9.15일 이후로 9차 민생안전대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종류가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본인에게 맞는 지원금을 잘 찾아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지원

먼저 소상공인 지원 조건입니다. 집합금지 시설로 지정되었던 곳들에 대해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금은 100만원입니다. 게임장이나 오락실, 공연장, 실내체육시설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곳들이네요. 사우나나 목요탕 멀티방 등도 대상입니다. 업종별 접수처 및 안내전화를 확인해보세요

 

문화예술 체육분야

지원대상과 자격을 먼저 확인하세요. 지원자격은 사회적거리두기 준3단계 행정조치로 집합금지된 사업장입니다. 업체당 백만원 지원됩니다. 접수기간은 2차가 10월 8일까지 입니다. 잘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각 대상별로 연락처가 나와있으니 해당업종 담당으로 전화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목욕탕

목욕탕 대상 재난지원금입니다. 사업자 등록증이 광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역시 지원금은 100만원입니다. 신청은 9월21일부터 25일까지입니다.

코로나19 임산부 지원

 

임산부 1인당 현금 10만원 지원이 됩니다. 그런데 신청기간이 9.22일부터 9.25일까지네요. 이미 지나버렸습니다.

 

신혼부부 지원

신혼부부 1가정당 30만원이 지원됩니다. 광주상생카드 계좌입금으로 진행되구요. 대상은 7.4~9.20일 광주 소재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 대상입니다.  또 광주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또 고등학생 교육재난지원금도 있습니다. 1인당 10만원 지원이네요 고등학생은 별도 신청없이 학교에서 명단을 제출하고 일괄지급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도 있습니다. 나이는 16~24세입니다. 주민등록 출생일자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문의는 청년청소년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학생 코로나 지원금

대학생에게도 코로나 지원금이 있습니다.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광주소재 대학교에 재학하여야 하고 광주에 거주하여야 합니다. 1인당 10만원 지원됩니다. 이건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여야 합니다. 신청기간은 9월25일까지였고 추석연휴 전 9.29일 지급된다고 하네요

 

추석전 광주에서 어려운 분들을 위해 이렇게 다양한 지원금을 지원했네요. 금액이 그리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코로나 재난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석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