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방문접수 및 토요일배송 상세정보

우체국택배는 빠르고 정확한 배송이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금 중요한 물건 등은 우체국에서 발송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우체국택배 방문접수와 배송시간 등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우체국택배 이용방법

우체국 택배는 방문접수가 가능합니다. 보통 우체국에 보낼 물건을 가져가서 직접 부치기도 하지만 짐이 많거나 우체국에 직접 방문이 어렵다면 방문접수를 이용해보세요

 

신청은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취급제한 품목은 위 사진에 있으니 짐을 보내기 전 미리 확인해 두시는게 좋겠습니다. 보시면 파손 우려가 있거나 300만원 초과 고가제품, 현금, 어음 수표 등 물품등이 택배접수가 안되네요

 

접수 시간

우체국택배 방문접수시 원하는 시간에 방문을 요청하면 가능할까요? 답은 불가능입니다. 집배원 분들이 다른 일도 같이 하기때문에 특정시간에 맞춰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러니 택배 접수 요청을 했다면 일정을 충분히 비워두는게 좋겠습니다. 또는 우리집 우체국 택배가 보통 언제쯤 왔는지 생각해보시면 일정을 비슷하게 맞출수 있을것 같네요

 

 

 

우체국 택배 요금

택배 요금

방문 접수로 진행되는 소포 요금은 위 표와 같습니다. 이는 창구에서 접수하는 비용보다 조금 더 추가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5kg이하 물건을 많이 보내실텐데요 익일 배송은 5천원 입니다. 또 제주도는 더 비싼거 당연하겠죠?

 

비대면 택배

코로나19 감염때문에 택배서비스도 이제 비대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용방법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앱이나 인터넷 우체국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토요일배송 및 배송시간

배송시간

택배 접수(창구 등)는 토요일날 받지 않습니다. 우체국에 직접 접수하는 것도 토요일은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구요. 배송은 접수한 다음날에 배송이 됩니다. 단 공휴일과 기념일은 제외된다고 하네요. 토요일은 공휴일과 기념일이 아니라서 배송업무는 수행합니다. 그러니 토요일도 택배를 받아볼 수  있답니다.

 

우체국 배송조회

또 우체국 택배 배송조회를 통해 언제 올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우체국 접속하시면 가장 우측 상단에 등기번호로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조회해보면 지금 물건이 어디있는지 누가 내 물건을 배달하는지까지 자세하게 나옵니다. 그러니 정 궁금하시면 집배원과 전화통화를 통해서 언제 오시는지 대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요즘에는 카카오톡과 연계해서 미리 배송정보를 보내주기 때문에 더 편리해졌더라구요. 그럼 이상으로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방법과 배송시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석때는 조금 지연될 수 있지만 받으시는 택배 모두들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