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금남로 중흥 S-클래스 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단지 분양 소식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7.10 부동산 대책이후로 향후 시장이 어떻게 변할지 알 수 없는 시기입니다. 잘 파악하셔서 잘 헤쳐나가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광주광역시 분양소식이 있어 알아보력고 합니다. 8월달에 예정이 되어 있는데요. 광주 구도심 재개발이 한창인데 이 구역도 바로 그런 지역이 될 것 같습니다.

2490세대 금남로 중흥 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

2020년 8월에 일반분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여기도 재개발 아파트라서 이미 조합원분들이 계실텐데요. 분양권도 앞으로 세금이 중과세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광주에는 이전까지 신규분양이면 경쟁률이 아주 높았는데요. 이 곳도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8월오픈

두산건설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현재 8월 오픈 예정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2490세대로 엄청난 대단지 입니다. 층수도 상당히 높을 것 같네요

 

광주에는 잘 없는 두산위브더제니스 라서 관심을 많이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동시장역

현장위치는 양동시장역 건너편입니다. 광주천 앞에 아파트가 지어지기 때문에 앞쪽 조망 나오는 동은 좋을 것 같습니다. 보시면 주변에 백화점, 터미널, 그리고 구시가지 등이 가깝습니다. 지금 곧 입주하는 그랜드센트럴과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네요.

 

 

임동(유동)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사업 개요를 보면 광주임동(유동)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이라고 나오네요. 그래서 임유동 재개발이라고 많이들 이야기 하셨던 것 같아요. 아파트가 2,240세대 오피스텔이 250세대입니다. 정말 엄청난 규모입니다.

 

임유동 재개발

사업장 위치는 위 지도에서 더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 양동시장역 건너편 임동오거리 쪽인데요. 단지가 커서 양동시장역까지 가기 조금 멀 것 같습니다. 광주역은 가깝긴 한데 요즘 ktx가 안다녀서 크게 메리트가 없네요. 대신 광주역에서 송정역으로 셔틀열차가 다닙니다.

 

학군을 보면 수창초등학교가 있고 북성중이 있습니다. 고등학교는 인근에 광주제일고가 있는데요. 다들 거리가 조금 있어서 초품아 수준은 아니네요. 롯데백화점과 nc 백화점은 가까운 편입니다.

 

장점으로 내세우는 것들인데요. 주변 도심재개발이 완료되면 약 1만9천세대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이걸 보면 향후 미래 가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또 광주역 복합개발사업이 진행되는데 광주역과 가깝기 때문에 주변에도 그 효과가 미칠수 있을 것 같구요.

 

전방 일신방직 광주 공장 부지 매각 등 주변 개발 호재도 있는 부분이 있으니 잘 검토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방직공장 자리에 대형 쇼핑몰들이 들어올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과연 광주 구도심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주택전시관

주택전시관은 광주역 앞에 있습니다. 아직 8월이 되려면 조금 시간이 있어서인지 많은 정보가 나오지 않았네요. 홈페이지가시면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임유동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10 부동산 대책이후 광주에 분양하는 단지라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