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배송조회 관세청에서도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중국 직구 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배송이 엄청 느립니다. 저렴한 물건을 배송하는데 일반우편으로 배송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비용을 더 지불하고 빠른 배송을 할수도 있지만 그러면 물건값보다 더 비싼 배송비를 내야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을 하실건데요.

 

그래서 언제오나 답답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그래서 추가로 관세청 유니패스에서도 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방법

 

먼저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하려면 로그인 후 My order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본인이 주문한 상품들을 볼 수 있는데요

 

위 사진처럼 Track order에서 배송조회가 가능한데요. 여기를 눌러보시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운송장번호를 보려면 좌측 상단에 있는 상세보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위 정보는 현재 배송완료된 제품을 조회한 결과입니다. 언제 배달이 완료되었는지 시간까지 확인이 되고 있네요. 그런데 가끔 알리익스프레스 조회를 보다 보면 아무 정보도 없이 일주일 이상 그냥 지나갈때가 있더라구요.

 

이럴경우에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조회해보면 조회가 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트레킹 번호가 필요한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상세보기 화면에 들어가면 이 번호가 보이실 겁니다.

위 사진에서처럼 Tracking number에 나와있는 번호를 복사하시구요

 

 

유니패스 사이트에 접속후 화물관리번호 대신 마스터B/L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보통 조회번호가 H b/L일건데요. 연도도 잘 맞춰주시고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조회결과를 보시면 이렇게 해당 제품 통관정보가 나옵니다. 중량까지 확인이 가능하네요. 아래쪽을 보시면요..

더 자세한 정보가 보이실겁니다. 이게 통관절차가 진행되면서 다 기록이 되네요. 그러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조회가 안될때 너무 답답하시면 여기서도 조회를 해보세요. 물론 타오바오에서 구매한 제품도 이런식으로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또 아마존 등 다른 곳에서도 국제우편이나 송장번호를 알면 유니패스에서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렴한 제품 직구로 잘 구매하시고요. 기다림은 길지만 좋은 제품 싸게 사면 기분 좋으실거에요

 

[관련글]

 조비 고릴라포드 아마존 직구로 구매하면 직배송까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