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 종이빨대 나와도 놀라지마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너무 괴로우시죠? 환경문제가 점점 커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필리핀에서도 우리나라에서 수입된 플라스틱으로 문제가 많다고 하네요.

 

커피샵에서도 매일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품이 엄청난데요. 테이크아웃 커피잔, 빨대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스타벅스 종이빨대 좋네요

그래서 몇몇 기업에서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빨대부터 바꾼다는 뉴스를 봤던 것 같습니다.

 

 

뉴스로 볼땐 그냥 별 생각 없이 봤던 내용인데요. 몇일전 스타벅스에 갔다가 종이빨대를 마주하게 되었네요

 

겨울에도 시원한 아이스 라떼가 좋네요. 라떼를 마시기 위해 빨대를 개봉했는데요.

 

 

이렇게 새하얀 빨대가 나왔습니다. 평소 익숙했던 녹색빨대가 아니여서 깜짝 놀랐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니 이게 바로 종이빨대더라구요

 

자세히 들여다보니 종이를 돌돌 말아서 빨대를 만들었더군요. 참 잘 만들었네요. 처음엔 종이라 냄새가 나거나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되었는데요 전혀 그런건 없더라구요. 대신 빨대가 좀 두껍습니다.

 

어느정도 음료를 마신뒤에 빨대가 약해지지 않았을까 싶었는데.. 그렇진 않더라구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뜨거운 음료를 이 빨대로 마시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뜨거운걸 마시면 좀 물러지지 않을까 싶네요.

 

 

케잌먹을때 주는 포크도 이렇게 쇠로된 포크입니다. 이전엔 플라스틱 포크를 준 것 같은데 말이죠. 어쨌든 일상생활에서 비닐이나 플라스틱 사용을 조금씩 줄이는 것을 실천해봐야겠습니다. 우선 이렇게 큰 기업에서 도입을 한다고하니 긍정적이네요.

 

앞으로 스타벅스 갈때는 녹색빨대를 보기 힘들겠네요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