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costco) 광주점은 정말 안생길까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코스트코 하면 큰 창고형매장~ 대용량 박스판매~ 저렴한 가격! 등이 생각나는 곳입니다. 그런데 코스트코가 우리나라에는 많지 않습니다. 외국기업이다 보니 그런걸까요? 아님 장사안되는 곳에는 매장을 내지 않기 때문일까요?

광주 코스트코는 언제 생기나?

코스트코 매장 위치를 우리나라에서 찍어보면 참 분포도가 이상합니다. 서울 대전 찍고 부산 울산까지 내려가는데요. 반대로 강원도로부터 대전을 거쳐 광주 전남까지는 한개도 없네요

 

코스트코 코리아 한국 매장은 총 15개 입니다. 서울과 경기도에 8개가 몰려있구요 천안에도 하나 있네요.

 

그리고 대전에 하나 세종에 1개 이렇게 충청권에도 3개가 있습니다. 대전은 없어질줄 알았는데 안없어지고 세종이 추가되었네요

또 대구에도 두개나 있구요. 부산 울산에 각각 1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광주 창고형마트

광주에도 한때 코스코가 생긴다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지역소상공인 등 시민단체의 반발로 무산되었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대형마트가 많이 있어서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클 수 도 있습니다만..

 

전남과 광주에서도 코스트코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고 생기면 단점뿐만 아니라 장점도 있을터인데.. 무조건 들어올수 없다고 하는 것도 좀 답답하네요 .

 

그래서 많은분들이 가까운 대전으로 코스트코 원정을 가기도 합니다. 물론 요즘은 인터넷 배송이 되기때문에 없어도 물건을 살사람들은 다 사고 있는데요.

 

광주에도 이런 창고형 매장이 하나쯤 있어도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다행히 최근 홈플러스 하남점을 창고형으로 리뉴얼했다고 하는데요. 소비자들이 봤을때 얼마나 만족스러울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네요

 

[이전글]

 광주 하남 홈플러스 창고형 마트로 전환준비 완료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