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들만 쓰는 공직자 통합메일이 있다!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공무원들만 쓰는 메일이 있다는 사실 들어보셨나요? 공직자 통합메일이라는 시스템인데요. 정말 공무원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메일은 업무자료 등 해킹을 예방하기 위해 별도로 만든 정부 시스템입니다.

 

일반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해킹당할 위험이 있어 별도의 메일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공직자통합메일이란?

공직자 통합메일로 보내온 메일주소는 abc @korea.kr 이런 식으로 구성됩니다. 그래서 코리아 메일이라고도 하는데요. 그러니 혹시 이런 주소로 메일을 받았다면 국가 공무원이 메일을 썼구나 이렇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엔진에 검색을 해봤습니다.

정말 이런 메일이 있네요

 

공무원 메일

사이트 접속해보니 요즘 우리나라에서 진행되는 정책 등 쓸모있는 정보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이런 뉴스를 보기에 좋을 것 같네요.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얼마나 많은 공직자들이 이 메일을 사용하는지 궁금하네요.

 

 

공무원 인증서

혹시나 하고 가입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회원 가입후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게 일반인증서가 아닙니다. 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에서 GPKI라는 인증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 인증서는 공무원에게만 발급이 된다고 하네요.

 

또 일반공무원과 다르게 교육부 공무원들은 인증서도 다릅니다. 교사등 교직 공무원들은 GPKI가 아닌 EPKI를 쓴다고 하네요. 인증서까지 따로 관리하는 줄은 몰랐습니다.

 

예비 공직자 분들은 이런내용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겠네요. 가입방법등은 일반 메일가입과 유사하나 이런 인증서를 받는게 다릅니다. 또 개인 메일과 기관메일이 있어서 부처에서 직접 메일계정을 관리하기도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