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유형 어떻게 구별할까?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해외직구 잘 활용하면 편리하고 저렴한 쇼핑을 즐길수 있는데요.

 

오늘은 해외직구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처음 직구를 접하시는 분들은 용어가 생소해서 어렵게 느끼시더라구요. 그래서 관세청 정보를 활용해 정리해볼까 합니다.


직구유형 구별

 

1. 직접배송 방식

 

이 방법은 해외 쇼핑몰에서 소비자가 직접 주문과 결제를 진행하고 쇼핑몰에서 바로 배송해주는 방식입니다. 최근 이런 직배송 사이트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구매자가 원하는 사이트에 회원가입을하고 우리나라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것처럼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최근 많이 이용하시는 아이허브나 비타트라 등 쇼핑몰에서는 한글지원 및 한국 신용카드까지 지원합니다.

 

 센트럼 종합비타민 직구 직배송 해주는 곳

 

 

2. 배송대행 방식

 

배송대행은 절차가 다소 복잡합니다. 소비자가 해외 쇼핑몰에서 가입후 직접 주문을 해야합니다. 이 때 배송받는 주소는 해외입니다.(예를 들어 미국 쇼핑몰에서 구입후 미국 주소로 배송) 이렇게 배송을 받는곳을 배대지라고 하죠

 

배송대행업체는 현지 물류창고를 세워 여기서 물건을 대신 수령한 후 배송대행 서비스로 제품을 다시 한국으로 전달합니다. 주로 미국에서 쇼핑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아마존이 있습니다.

 

배송대행의 장점은 직접배송이 안되는 물품들, 우리나라에서 구하기 힘든 현지 물건을 받아볼수 있다는 것이죠.

 

3. 구매대행 서비스

 

 

구매대행은 럭셔리한 해외직구 방법입니다. 소비자가 구매대행업체에 물품가격, 물류비, 수수료 등을 지불하고 물건구매부터 배송까지 모든 절차를 위임하는 방법입니다. 즉 소비자는 이 곳을 통해 모든걸 처리할수 있습니다.

 

본인이 해외사이트에 가입할 필요도 없고 배대지 등을 따로 설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단 편리한대신 가격이 조금 비싸겠죠?

 

이렇게 크게 3가지 방식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각각 스타일에 맞춰서 구매방법을 결정해 보세요

 

 해외직구 몰테일 배송비 결제방법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