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metamask) 하드월렛 지원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코인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메타마스크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메타마스크는 여우지갑으로도 불리는데요. 이더리움이나 토큰들을 저장하는데 보다 안전한 장치입니다.

 

관련 내용은 이전글을 참고해주시구요. 오늘은 하드월렛 지원 관련 내용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그 중 한가지 내용입니다.

 

메타마스크에 오랫만에 접속을 해보니 뭔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기존에는 크롬에 설치해서 화면이 작게 나왔는데. 이제 전체화면에서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점점 더 좋아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기존 계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더리움 입금이나 전송도 가능하구요.

 

 

우측상단 이더리움 메인넷 옆에 보면 구슬모양이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다른 계좌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 여기에 여러가지 설정 등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아래쪽 보시면 하드웨어 연결이라는 메뉴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하드지갑은 트레저(trezor)입니다. 트레저 연결하면 자동인식되고 계좌를 조회할수가 있네요. 마이이더월렛으로 이용하시던 분들 기존에 메타마스크 있으면 여기서도 이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갑을 연결하면 export 눌러서 연결하면 됩니다.

 

그럼 본인 이더리움 지갑 리스트가 뜹니다. 여기서 선택후 unlock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선택한 계좌 조회가 되네요. 토큰을 보려면 좌측에서 추가를 해줘야 합니다. 이더리움은 기본으로 보이구요. 이렇게 하면 보다 안전하게 내 코인을 보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꼭 하드지갑 사용하세요

 

[이전글]

 TREZOR 하드월렛 아마존 직구 방법

메타마스크로 이더 전송(송금)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