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동수당 복지로 신청방법 배우자 동의 꼭 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아동수당 2018년부터 신청을 받고 있는데 다들 하셨나요? 신청하실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부모 모두 동의를 복지로에서 하셔야 진행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엄마나 아빠 두분 중 한분만 신청하면 진행이 안되니 꼭 한분이 먼저 하시고 다른분이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동수당 복지로 신청 동의 방법

그럼 신청 동의하는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과정을 한번 쭉 보시면 바로 하실 수 있을거에요. 아주 간단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를 먼저 꼭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복지로에 우선 접속합니다. 우리나라 복지서비스는 거의 이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꼭 즐겨찾기해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아동수당 사전신청으로 사이트가 아주 혼잡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연말정산할때처럼 사이트가 원활한지 지연되는지를 알려주는 표시등이 있네요. 지금 연령순으로 기간을 정해 신청하고 있으니 기간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주는 전 연령 신청이 가능한 주간입니다.

 

위 사진에서 사전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가족 동의도 동일한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되네요.

 

아동수당을 받을수 있는 대상은 우선 아동이 6세미만(0~71개월)이어야 합니다. 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아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온라인 신청시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가장 먼저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본인확인을 하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치고 인증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누르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모 한명이 신청서를 작성하셨다면 동의자는 이런 화면이 뜹니다. 그럼 배우자 및 가족동의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되구요. 확인을 눌러주세요

 

▲ 그럼 위 사진처럼 동의 대기중이라는 표시가 보이실 겁니다. 아동수당 신청 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구요. 동의를 선택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자막 동의 대상자라는 확인창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

 

그럼 이제 신청서가 제출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면서 아동수당 신청 절차가 끝납니다. 그러니 꼭 한분이 먼저 신청하고 배우자 동의를 잊지마세요

 

배우자 동의

다시 내역을 확인해보면 이렇게 동의함으로 바뀌어 있는걸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이제 돈 받을 일만 기다리면 되겠네요. 요즘 정말 물가도 비싸고 살기 팍팍한데 많지는 않지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꼭 아래 하트 ♡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전글]

공무원 육아휴직수당 2배 인상 9월부터

아동수당 월 10만원 언제부터 누가 받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