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neo)코인 전송 조회는 네오트래커(neo tracker)

이더리움의 경우 지갑에 로그인 하지 않고도 본인 지갑의 잔고와 이체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이더 스캔입니다. 마이 이더 월렛이 해킹에 번번히 노출되면서 되도록이면 접속하지 않고 이 기능을 이용하는데요.

 

네오(neo) 코인도 마찬가지로 이체내역과 잔고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제가 이용하는 곳이 바로 네오트래커(neo tracker) 입니다.

 

네오코인 스캔

네오트래커도 이더스캔과 마찬가지로 되도록이면 구글에서 검색하지 마시고 꼭 즐겨찾기를 통해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해킹이 제일 무섭습니다.

 

네오지갑 잔고

검색하실때는 neo tracker로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접속하면 이런 모습인데요. 조회는 blockchain explorer에 지갑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네오코인의 추세도 보여주고요

 

네오 트랜잭션 확인

블록과 전송내역(transaction)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블록체인이라 모든 거래가 공개되는 것이구요

 

네오지갑 잔고조회

조회한 화면인데요. 잔고(balance)와 미청구된 가스량 등이 조회됩니다. 또 지갑을 언제 생성했는지 시간도 기록이 되어 있구요.

 

아래쪽을 보시면 위 사진처럼 최초 거래 내역과 모든 이체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송 내역을 상세히 보실수도 있구요. 네오지갑에 네오가 들어 있으면 가스도 채굴되는데요. 가스 채굴한 시간과 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네오코인과 기타 토큰들이 보내진 내역도 확인이 가능하구요. 와우코인은 아직 정확히 트래커에서 조회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업데이트가 제대로 반영되지 못한듯 합니다.

 

어쨌든 프라이빗 키를 노출하지 않고 본인 컴퓨터가 아닌 다른곳에서도 조금은 맘편히 잔고검색이 가능하니 잘 활용해줘야 겠네요. 또 네온지갑 말고 네오트래커에서도 지갑을 만들고 전송등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렛저 사용법]네온지갑(neon wallet) 연동하기

 네온지갑 와우코인 설정 및 네오가스(gas) 채굴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