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 나노s(ledger) 사용법] 지갑 설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저도 한참 암호화폐를 공부하고 있는 코린이 입니다. 렛저 나노를 구매하고 처음 사용시 잠깐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그건 바로 나노에 지갑이 설치가 안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면 바로 쓸수 있는 것인줄 알았는데 말이죠. 지갑은 스스로 홈페이지나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설치해야 합니다. 그래야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네오코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작업 후 지갑 설치 방법

처음 지갑을 받은 뒤에 초기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백업 키를 적어둬야하는데요. 이렇게 사용가능한 상태를 만든뒤 필요한 프로그램 앱을 추가로 다운받아 설치해 줘야 합니다.

 

초기 설정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렛저 나노s (nano ledger s) 초기화 방법 확인하세요

이더리움 지갑 설치

지갑 설치를 하려면 우선 나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세요. 주소 링크는 아래에 있으니 본 설명을 보시고 들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nano ledger 공식홈페이지

 

먼저 본인이 사용할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우리는 ledger nano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럼 지갑들이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지갑이 있습니다. 이 지갑은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되는 지갑이고 나노에 직접 설치되는 지갑이 아닙니다. 나노에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App manager를 선택하셔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클릭하시면 크롬 앱에 ledger manager가 설치됩니다. 이 프로그램이 바로 컴퓨터와 지갑을 연결해주는 소프트웨어로 보시면 되겠네요

 

설치후 실행해보면 내 디바이스를 자동 인식하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 설치후 렛저를 컴퓨터와 연결해주세요

 

또 지원하는 코인종류가 다 나오는데요. 비트코인캐시, 디지바이트, 에이치쉐어 등

 

나노 렛저 코인

라이트코인, 스트라티스, 지캐시, 리플, 등

 

코모도,아크, 네오, 스텔라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설치하고 싶은 걸 골라서 우측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앱이 나노에 깔리는 것입니다.

 

설치시 이렇게 상황이 보이도록 되어 있으니 실제 설치가 되는지 알수 있습니다.

 

나노 렛저 이더리움

이더리움 지갑 앱 설치가 끝난 모습입니다. 설치하기 전에는 setting 아이콘만 있었는데요. ethereum 앱이 보이는걸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다른 지갑도 필요하면 마찬가지 방법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트레저와 나노 둘다 사용을 해보니 디스플레이나 마감 등은 트레저가 좋지만 다양한 코인을 지원하는 부분에서는 렛저 나노s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에 지갑 설치

그럼 이번에는 pc에 설치하는 이더리움 지갑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 지갑을 설치해야 서로 인식이 되는거겠죠?

 

위 접속링크에서 이더지갑을 선택하면 이런식으로 크롬 앱으로 연결됩니다.

 

다운 받아 설치한 모습인데요. 사용방법은 추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진짜 하드월렛 사용준비가 끝난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