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건축물대장 발급은 무료~ 열람도 공짜!

민원24에서 건축물대장 발급 및 열람 해보셨나요? 동사무소나 구청에서 발급하면 수수료를 내지만 여기서는 공짜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파트 등기이전 등을 셀프로 진행할 때 건축물대장도 제출서류에 포함되는데요.

 

이제 힘들게 동사무소 가지 마시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민원24 건축물대장 발급 방법

 

 


 

우선 민원 신청을 하려면 민원24 홈페이지에 방문하세요. 검색을 해보니 정부24로 명칭이 바뀌었나 봅니다.

 

 

 

주소가 www.gov.kr 입니다.

확인하시고 접속하세요

 

 

정부24로 접속하니

위 사진처럼 나오는데요.

가운데 민원24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건축물대장이

나오게 됩니다.

 

민원24 건축물대장

 

위 사진에서 보이는

메뉴를 보시고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세요

 

물론 이 사이트에서 다른

민원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전입신고도 가능하니

동사무소 갈일이 별로

없는 것 같네요.

건축물대장 발급 및 열람

 

 

그럼 건축물대장 등본 초본 발급 또는 열람 신청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수수료를 확인해보시면 일반 발급시 건당 500원이지만 인터넷 발급시 무료 입니다. 그럼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 보세요

 

 

참.. 먼저 가입이 안되신 분들은 회원가입부터 하셔야 합니다. 한번 가입해 두면 계속 이용이 가능하니 꼭 가입해주시구요.

 

 

보시면 건축물대장 발급 및 열람 메뉴가 있습니다. 방법은 똑같은데요. 열람은 확인만 가능하고 제출가능한 서류가 아닙니다. 등기소에 제출할 목적이라면 발급으로 하십시요.

 

우선 건축물 열람 메뉴를 선택하고 건축물 소재지를 검색하세요 발급하실 분들은 발급으로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검색 버튼을 눌렀다면

위 사진처럼 도로명 주소 또는

지번주소로 발급받으려는

건물 정보를 입력합니다.

 

 

먼저 주소를 검색해서 입력하셨다면 아랫 부분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장 구분이나 종류는 추후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가지 정보를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여러번 눌러줘야 합니다.

 

셀프등기 건축물대장

 

아파트 셀프등기시 필요한 대장은 집합대장-전유부 입니다. 전유부를 선택해야 동 호수를 선택하실 수 있으니 잘 알아두셔요

 

 

△ 그럼 이제 아파트 동호수를

차례대로 선택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

 

 

그리고 나서 최종적으로

민원신청버튼을 누르면

뽀로로가 친절히 진행상황을

알려주면서 끝납니다.

 

 

처리된 모습인데요. 처리상태에서 열람문서를 클릭하면 대장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몇번 버튼 누르는게 귀찮긴 하지만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단히 민원 서류를 발급받으니 편리하네요

 

 

마지막으로 민원24 건축물대장 열람, 발급 사진입니다. 이런식으로 대장이 발급됩니다. 몇번 해보면 쉬우니 집에서 열심히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셀프등기 결전의날! 계약부터 등기소까지 과정 총정리

소유권 이전등기에 필요한 국민주택채권 매입금액계산 및 본인부담금(할인율)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