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추석보너스 명절휴가비 지급액 확인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늘은 공무원 추석보너스에 대해 자료를 모아봤습니다. 공무원 명절휴가비는 1년에 두번 지급됩니다. 바로 설날과 추석인데요. 이번 추석은 연휴가 긴 만큼 더 많은 보너스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공무원 추석보너스 명절휴가비 지급액 확인

 

공무원 추석보너스는 명절휴가비로 명확히 정해져 있기 때문에 더 받고 싶어도 더 받을수 없는 수당중 하나입니다. 일반 사기업체에서는 성과상여금 등이 있어 명절때 연봉 이상의 금액을 받기도 하던데요. 공무원은 그런건 없는 것 같습니다.

 

 

 

명절휴가비 지급대상 및 지급액


 

○ 지급대상 : 명절휴가비를 받을 수 있는 공무원은 설날 및 추석날(지급기준일) 현재 재직중인 공무원

  - 전투경찰순경, 경비교도, 경찰대학생, 경찰간부후보생, 소방간부후보생, 사관생도, 사관후보생, 단기복무부사관 및 병사 등 정식 공무원이 아닌 사람들은 제외됩니다.

 

 

○ 지급기준일 : 지급은 설날과 추석날 일년에 두번 진행됩니다. 지급액은 간단히 계산이 가능한데요. 지급기준일 현재의 월봉금액에서 60%에 해당합니다. 월봉금액이란 호봉금액을 이야기하는데요. 공뭉원은 호봉에 따라 거의 모든 수당이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연령이 많고 직급이 높을수록 추석보너스도 많아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5급 사무관 10호봉의 경우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5급 사무관 호봉표를 보니 10호봉은 3,289,300 원입니다. 그럼 여기서 60%만 계산하면 되겠네요. 최종 금액은 1,973,580원이구요

 

2017년 공무원 월봉금액을 확인해보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17 군인 봉급표 한눈에 보세요

2017 공무원 봉급표 확인

공무원 추석보너스 지급시기

 

공무원 명절휴가비 지급시기는 보수지급일 또는 지급기준일 전후 15일 이내에 각 기관장이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관에 따라 명절휴가비를 받는 시기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고 하네요.

 

올해 추석 같은 경우 10월4일이 명절당일이고 연속 휴일이 길어서 많은 공무원들이 일찍 명절휴가비를 챙겼을 것으로 보입니다. 9월30일부터 주말이었으므로 아마 9월24일이나 25일 급여를 받으면서 동시에 받았을 것으로 추측되네요

 

육아휴직 중 또는 복직자에 대한 명절휴가비

 

 

공무원 추석보너스는 지급기준일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가끔 애매한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대원칙은 추석날 또는 설날 근무를 하고 있는 공무원이 지급대상이기 때문인데요. 아래 예시를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면 설날이 2월12일 입니다. 이럴때 신규 채용이 되거나 부상을 입어 출근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추석보너스를 어떻게 받을수 있을까요?

 

위에서 예시를 잘 나타내주고 있네요.

설날 전 2월12일 이전에 신규채용시 설날 당일 근무하고 있었으므로 이 때는 수당이 지급됩니다. 신규채용이 2월 13일이었다면 대신 한푼도 지급되지 않습니다.

 

또 본인이 지금 출산휴가나 육아휴직 중이라면 추석보너스 명절휴가비를 지원받으실 수 없습니다. 반대로 육아휴직 복직일 이후에 추석이나 설날이 오는 경우라면 명절휴가비를 지원받으실 수 있구요.

 

그럼 이상으로 공무원 추석보너스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2017 군인 봉급표 한눈에 보세요

○ 2017 공무원 봉급표 확인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