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33번 버스로 수완지구에서 광주송정역 가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완지구에서 광주 송정역 가는 버스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광주송정역에 KTX와 SRT가 개통되면서 용산이나 서울 가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송정33번 버스로 수완지구에서 광주송정역 가는 방법

그런데 첨단이나 수완지구에서 광주송정역 가려면 버스를 환승하거나 택시를 타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물론 자가용이나 택시로 가면 편하겠지만 차를 못가져가는 상황에서는 버스가 좋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버스는 첨단에서 수완지구 거쳐 광주터미널까지 직통으로 가는 송정33번입니다. 


광주시내버스 요금 및 환승제도 


광주광역시 시내버스 요금은 다들 알고 계시죠?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버스요금 알려드립니다.


광주시내버스요금


광주시내버스요금은 일반버스인 경우 성인 1,4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교통카드 이용시 100원에서 200원 할인이 되니 꼭 교통카드 이용하세요. 충전카드 쓰셔도 되지만 요즘은 신용카드로도 버스카드 기능이 다 되니 신용카드로 타시기 바랍니다. 

또 시내버스 요금은 만 6세부터 어린이요금 내야하구요. 만6세미만은 3명까지 무료입니다. 


<환승제도>

광주시내버스는 환승제도를 운영합니다. 최초 하차 후 30분 이내 무료환승(횟수제한 없음)이 가능하므로 환승하실 분들은 꼭 카드를 찍고 내리세요. 참고로 수도권 처럼 안찍고 내린다고 해서 벌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환승하실분만 찍으시면 되요 


환승제도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선불카드(마이비카드, 티머니카드, 레일플러스카드 등)나 후불카드(국민카드, 신한카드, 광주은행카드, 농협 비씨 등 신용카드)와 같은 교통카드를 이용해야 환승이 됩니다. 현금으로 버스비 내면 안됩니다. 


환승주의사항 : 동일노선(송정33번 타고 또 송정33번 탑승)은 환승이 안됩니다. 또 공항버스는 무료환승이 안된다고 해요. 그리고 광주 지하철도 환승되니 지하철 타실분들도 꼭 내릴때 카드찍고 내리세요.





송정33번 버스노선


송정33번 노선


송정 33번 버스는 비엔날레 주차장에서 첨단지구 거쳐 수완지구 그리고 하남지구를 거쳐 광주송정역에 갑니다. 도산동이 종착역이구요. 이번에 광주시내버스 개편되면서 첨단에서 출발하던 33번 버스가 비엔날레까지 운행이 되네요. 아무래도 기차타고 광주오시는 분들이 비엔날레까지 버스타고 이동할 수 있게 조정한 게 아닌가 싶네요 



송정 33번은 첫차 아침 6시부터 막차 22시 30분까지 운행되며 운행간격이 13-20분 간격입니다. 



이 버스가 정차하는 정류소를 보시면 됩니다. 도산동- 송정역 - 하남 - 수완 - 첨단 - 비엔날레 이런식으로 왕복합니다. 송정역가는 급행버스가 필요할 것 같네요. 광주에서 빨간색 버스가 급행버스인데요. 이버스는 정류장을 조금만 거쳐갑니다. 그만큼 빠르죠




광주시내버스 앱


광주시내버스 앱


스마트폰 이용하신다면 광주버스 어플도 있습니다. 저는 위 사진에 나온 앱을 사용하는데요. 광주시 공식앱이 아닙니다. 그래도 나름 사용하기 간단하고 필수기능은 다 있습니다. 광주버스는 시청에서 운영하는데 시청에서는 운행정보만 알려주고 이 앱이 그 정보를 받아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정보가 안맞을 때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래도 이 앱 사용하면 버스도착시간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준비하고 버스타러 갈 수 있어 편합니다. 꼭 이용해보세요 


<관련 포스팅>

 수완지구에서 급행버스(수완03)타고 광천터미널 가보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