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에서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이용안내(시간, 운임)

전주에서 인천공항 가려면 버스 또는 자가용 또는 KTX를 이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인천공항 가는 리무진 예약방법과 걸리는 소요시간, 그리고 운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주에서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예약(시간, 운임)

버스 리무진은 인천공항갈때 보통 많이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전주에서는 하루에 몇대나 운행되는지와 시간 및 운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주에서 인천공항 가는 버스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대한리무진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전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인천공항 가는 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전주 시외버스터미널- 인천공항>

 

전주 인천공항 버스시간

 

시외버스터미널에서는 인천공항 가는 버스가 하루 6회 운행됩니다. 새벽 3:00가 첫차구요 04:00, 06:00, 08:00, 11:00, 13:20분까지 6대인데요. 아침비행기랑 오후비행기에 맞춰서 배차가 이루어져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버스는 일반 우등버스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버스가 최신 리무진은 아닙니다.

 

<전주시외버스-인천공항>

○ 인천공항 가는 버스 : 하루 6회 (임실-전주-인천공항 노선임)

○ 소요시간 : 180분

○ 운임 : 성인 24,500원, 중고생 19,600, 아동12,300원

○ 예매사이트 : 버스타고(bustago.or.kr)

 

시외버스로 인천가시려면 시간 잘 맞춰가야겠네요. 또 다음주 시간표 조회했을때 인기있는 시간대는 1좌석 밖에 없으니 미리미리 예매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예매사이트는 버스타고입니다. 통합 시외버스 예매시스템에서 안하니 주의하세요

전주시외버스 터미널 위치는 아래 지도에서 확인해주세요



 

 

그럼 전주에서 인천공항 버스로 가려면 너무 어려운 것 아니냐 하실수 있는데요. 하나더 대안이 있습니다. 시외버스 말고 대한리무진 회사에서 전주-김포공항-인천공항 노선을 시외버스보다 많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대한리무진 전주-인천>

 

대한리무진은 시외버스와 별도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자체적으로 리무진 버스를 운행하면서 전주에서 김포공항, 인천공항까지 노선을 운행중입니다. 하루 27대 운행하므로 시외버스보단 배차가 좋습니다. 거의 30분꼴에 한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보니 버스기종이 시외버스 운행기종보다 좋아보이네요.

 

전주 대한리무진 시간

 

<대한리무진 전주-인천공항>

○ 배차시간 : 하루 27대(30-40분 간격), 첫차 02:20 막차 19:00

○ 소요시간 : 전주-익산-인천공항(3시간 50분) 전주-인천공항 직통 3시간 30분

○ 운임 : 성인 31,000원, 소아 15,500원(인천공항)

            성인 23,000원, 소아 11,500원(김포공항)

○ 승차장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가리내로 21(금암동 459-6)

○ 전화 : 1670-5477

 



대한리무진에서 운행하는 버스는 익산IC 경유하여 김포공항 - 인천공항 가는 노선입니다. 그래서 시외버스 타는 것보다 시간 소요가 많습니다. 시외버스 3시간정도 걸리는데 대한리무진은 3시간 30분에서 3시간 50분까지 소요됩니다. 인천공항 가는 것보다 김포공항 가는데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대한리무진은 탑승장소가 별도로 있는데요. 터미널이 아니니 주의하시구요. 전주에서 탑승시 시외버스터미널 건너편 (새중앙병원 근처)에서 탑승합니다.

 

전주 대한리무진 탑승

 

예매하실분들은 검색창에서 대한리무진 검색하시면 됩니다. 별도 예매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네요. 대한 리무진 이용하실 분들 중 전주 안사시고 다른 전북에서 사시는 분들은 익산IC에서 운행되는 리무진을 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익산터미널에 자가용은 여행기간동안 무료주차 해준다고 합니다. 탑승은 익산IC GS우리주유소에서 탑승하구요. 김제나 연무 익산사시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실 듯 합니다.

 

 

그럼 전주에서 인천공항 여행하시는 분들 리무진 타고 편안하게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이용 팁 포스팅이 여러개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면 여행시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무료이용 후 키즈존에서 놀기

* 아시아나항공 발권 후 코트룸 및 패스트 트랙 한방에 끝내기

* 아이와 함께 인천공항 알차게 이용하는 방법

* 인천공항 출국수속 빠르게 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