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여민전 충전하셨나요? 발행한도 확인하세요

매월 1일에 세종사시는 여민전 충전에 바쁘실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많아서 그런지 정말 많은 분들이 충전을 하려고 하시네요. 그래서 그런지 조금만 늦어도 충전을 못하는 불상사가 생긴다고 합니다.

 

세종시 여민전

오늘은 그래서 간단하게 여민전 혜택과 사용처 그리고 발행 계획 등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내용을 한 번 쭉 보시고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발행 규모

2021년 여민전 발행 계획을 살펴보면 4월부터 예산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월부터 3월은 250억원이 투입되는데 4월부터는 50억이 줄어든 200억이 집행됩니다. 그러니 더 많이 몰리는 것 같아요.

 

충전한도

그래서 5월부터는 충전한도가 개인별 50만원으로 적용된다고 하네요. ㅜ.ㅜ 또 충전보유 한도액이 200만원이므로 4달동안 충전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그 다음달에는 충전이 안된다고 하니 적당하게 충전도하고 사용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여민전 혜택

여민전은 개인별로 50만원 한도 내에서 결제 즉시 10%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단 출산축하금 등을 여민전으로 받을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사용해도 캐시백은 지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민전은 충전시 바로 캐시백이 되는게 아니라 50만원을 사용시 5만원이 캐시백 된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또한 소득공제 혜택이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30%이므로 세종시 거주자라면 우선 여민전을 사용하시는게 훨씬 이익입니다.

 

또 여민전 사용시 소상공인들에게는 수수료도 신용카드보다 절감되기 때문에 서로 상생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소비자도 좋고 판매자도 좋은 시스템이에요

 

여민전 사용처

사용처

여민전은 우선 세종지역 내 위치하고 있는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단말기가 되어 있어야 하구요. 주로 음식점이나 동네슈퍼 그리고 전통시장이나 학원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학생들에게는 학원에서 사용하는게 정말 좋은 것 같구요. 평소에 외식을 많이 하시는 분들한테도 좋더라구요

 

단 세종시에 위치하고 있더라도 여민전 가맹점 등록을 안했다면 사용이 안됩니다. 혹시 모르고 계신 사장님이 있다면 꼭 등록하시라고 알려주세요

 

여민전 사용불가 업소

여민전은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대규모점포나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사행업소 등은 안됩니다. 또 본사가 타지역에 있는 경우 프랜차이즈 직영점이나 온라인쇼핑몰등은 가능하지 않다고 하네요.

 

그러니 세종시에 위치한 스타벅스나 이마트 등에서는 사용이 안된답니다.

 

가맹점

여민전 가맹점을 미리 확인해 볼수도 있는데요. 여민전 앱을 이용해서 가능합니다. 여민전 앱에서 삼선 줄 메뉴를 누르시면 하단에 가맹점 찾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검색을 해보고 가시면 실수하실 일이 없을 것 같네요. 그럼 이상으로 세종시 지역화폐 여민전 사용법 충전한도 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음에 추가로 여민전 관련 정보를 더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