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cctv 도로상황 침수 등 확인하는법

이번주 우울하신분들이 많으실 것 같네요. 비가 하루종일 내리고 여기저기 산사태와 홍수로 인한 피해가 많은 것 같습니다. 또 올해 침수차가 엄청나게 발생하여 피해가 커질 것 같네요 ㅜ.ㅜ

 

cctv

호우주의보가 계속 발령되고 비가 많이 오면서 우리동네 주변이나 아니면 다른곳 도로상황이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도로 실시간  cctv를 보면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지도 cctv

 

운전하면서 도로를 지나다 보면 교통상황 정보 수집하는 카메라 들이 보입니다. 그리고 도로교통공사에서도 cctv를 곳곳에 설치해서 교통흐름 등을 파악하기도 합니다.

 

네이버지도에서는 이런 cctv영상을 쉽게 찾아서 볼 수 있게 해놨습니다. 컴퓨터로 지도에서 확인할 수 도 있고 네이버 앱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지도

네이버 지도에서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 검색엔진에서 검색해서 지도로 들어간후 보고 싶은 지역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종로3가역을 보겠습니다. 지도 우측에 보시면 메뉴들이 보입니다. 그 중 네모 두개가 겹쳐진 모양을 눌러보시면 왼쪽에 교통상황, CCTV, 날씨 등 메뉴가 추가로 보입니다. 여기서 씨씨티비를 눌러주면 됩니다.

 

종로3가역 지도

씨씨티비 메뉴를 누르면 위 그림처럼 주변에 있는 카메라가 표시됩니다. 위 사진 빨간 네모 안에 보시면 카메라 모양이 보이시나요? 이걸 클릭하면 현재 도로상황을 볼 수 있답니다.

 

세운상가

서울은 지금 비가 안오고 교통상황도 좋아 보입니다. 이 카메라는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영상인데요. 5-10분정도 차이가 날수도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으로도 네이버 CCTV를 이용하여 도로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앱을 설치해서 들어가시면 똑같이 네모 두개 메뉴가 보이는데요. 그걸 눌러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장마가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요즘 뉴스에서 침수된 차들이 많이 보이는데.. 되도록이면 차량운행 하지 마시고 꼭 가야하는 경우라면 주요 도로 상황을 미리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도 앱

앱을 설치하실 분들은 구글 play store에서 위 그림처럼 찾아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요즘 지도 앱만 있으면 정말 주변 정보도 많이 알 수 있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