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더샵 포레스트 평형별 평면도 및 유상옵션 확인

더샵 포레스트 분양일정이 바로 다음주로 다가 왔습니다. 광주에서 분양되는 몇 안되는 포스코라 그런지 관심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해당 아파트의 평형별 평면도를 보면서 어떤 평수로 청약할지 미리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더샵 포레스트 분양일정

분양 일정 캘린더

특별공급 10일을 시작으로 11일과 12일 1순위~ 2순위 청약을 시작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그 다음주인 18일입니다. 위 캘린더에서 날짜를 확인하시고 꼭 잊지말고 청약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은 감정평가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하시는거 알고계시죠?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청약홈 공인인증서로 아파트 오피스텔 청약 하세요

 

청약홈 공인인증서로 아파트 오피스텔 청약 하세요

요즘 아파트 청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정말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아파트포유라는 사이트로 아파트 청약을 했는데요. 요즘엔 한국감정원 청약홈 사이트에서 오피스텔까지 청약이 �

bluego.tistory.com

 

평형면 평면도

 

84a 타입

보통 가장 인기있는 평형대와 타입이 84A타입입니다. 보시면 포베이구조로 쫙 구성이 되어 있네요. 단지배치도가 좌측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장 많은 배치가 되어있기도 하네요.

 

위 평면도는 확장형입니다. 보통 다 확장하시니 확장형만 퍼왔습니다.

 

84b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84b 타입입니다. 단지배치도를 보시면 코너쪽에 배치가 되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현관에서 거실로 들어가는 부분이 확 터져있어 개방감이 상당할것 같습니다. 또 안방과 다른 침실들과 거리가 떨어져 있어 아이들 있는 집에서 선호하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84c 타입

84C 타입입니다. 일반분양 114세대가 있네요. 구조가 좀 특이하네요. 방이 세개인데 알파룸이 있고 알파룸만 두기엔 너무 좁아보이네요. 침실1과 알파룸을 터서 쓰는게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포스코 유상옵션

안방에 들어가는 붙박이장을 유상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안방이 크지 않아서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붙박이장 들어가면 침대 하나 놓으면 별로 공간이 없어보입니다.

 

드레스룸

드레스룸에 의류관리기를 설치할수도 있는데요 옵션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가격이 비싸졌다는 것 같네요

 

101타입 평면도

101A 타입입니다. 포베이 구조에 방도 4개라서 인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111세대가 있네요. 이 평형도 경쟁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요즘 아파트가 예전에 비해 좁아보여서 조금이라도 큰 평수가 인기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84타입이랑 다르게 이 평형대는 안방에 욕조가 있습니다. 그런데 욕실이 정말 작아보이네요

101b

101b타입입니다. 907세대중 114세대에 해당한다고 하네요. 보시면 큰평수라 그런지 단지 안쪽에 배치가 되어있네요. 그런데 안쪽으로 갈수록 고속도로랑은 가까워질 듯 합니다.

이 타입은 침실 세대가 잇다라 붙어있는 형태인데요. 침실3이 툭 튀어나와 특이한 구조입니다. 그리고 침실3에서 거실까지 가려면 상당히 멀어보이네요

 

 

대형평형

121

총 907세대 중 단 1세대만 있는 희귀한 타입입니다. 전체세대중 딱 한집이라니.. 엄청난 희소성인데요. 자세히 보니 침실 2쪽에 계단이 있고 이게 지하1층에 연결되서 있는 형태입니다. 지하1층에 가족실도 있고 추가 공간이 있네요. 

 

40평대

131A타입인데요 이 것도 한채밖에 없습니다. 일반분양시 말이죠. 요즘 대형평형 광주에서 신축으로 찾기가 힘든데요. 여기도 희소성이 상당하네요 이 타입은 현관 옆에 팬트리 공강이 상당히 커보이네요. 수납공간이 많을 것 같습니다.

 

131b타입

131b타입도 일반분양은 1세대밖에 안됩니다. 단지에서 가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네요. 이런 평형대는 정말 청약으로 당첨되면 로또수준일것 같습니다.

 

옵션 냉장고

주방에도 냉장고같은 가전이 다 옵션으로 추가됩니다. 아파트 빌트인으로 되어있는 냉장고는 수납장하고 딱 맞게 디자인되어서 이쁘긴 한데요. 실제 모양만 이뻐서 수납공간등이 작더라구요. 왜냐면 수납장하고 두께를 맞추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격도 비싸요 ㅜ.ㅜ

 

이번주 지나면 바로 다음주 광주 더샾 포레스트 청약이 진행됩니다. 평형별 도면을 보시고 잘 결정하셔서 청약 하시고 좋은 성과 거두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도 광주에서 높은 청약경쟁률이 나올 것 같네요.

 

 광주 더샵 포레스트 분양가 드디어 떴네요 ㅎㄷㄷ

 

광주 더샵 포레스트 분양가 드디어 떴네요 ㅎㄷㄷ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광주 더샵 포레스트~ 요즘 핫한 광주 부동산 키워드 입니다. 문흥동에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인데 포스코에서 건설하는 더샾이기에 더 관심이 높은 것 같습니다. 저�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