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도 없는데.. 익산 코스트코 입점 추진?

최근 제 블로그에 광주 코스트코를 검색하여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왜 그러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아마 익산에 코스트코 입점을 추진한다는 기사 때문에 그런 것 같네요. 아직 광주에도 없는데 ㅜ.ㅜ 익산에 들어온다고 하니 부럽기도 합니다.

코스트코 입점

 

그래서 관련 내용을 조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익산은 광주랑 가까운 곳이기도 해서 생기면 좋을 것 같아서요. 먼저 왕궁면을 찾아보았습니다. 왜냐면 코스트코가 왕궁물류단지 내에 들어올 수 있다고 했기 때문인데요.

 

익산 왕궁물류단지

지도를 보시면 핀모양 표시된 곳이 바로 왕궁면 인근 사업추진지역입니다. 주변에 국가식품 클러스터 산업단지와 완주 테크노밸리 산업단지, 그리고 전주과학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이 완주랑도 가깝나봅니다. 반면에 익산 시내와는 좀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익산역하고는 좀 거리가 떨어져 있네요.

그런데 익산 IC 바로 옆이라서 교통이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광주에서도 익산 ic 까지는 1시간 10분에서 20분 내외면 도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기존에 대전까지 가서 costco를 찾으셨던 분들께는 희소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익산 코스트코 확정?

그런데 기사를 살펴보니 아직은 확정된 건은 아닌 것 같습니다. 왕궁물류단지를 추진하는 곳에서는 이번주 23일날 코스트코 코리아와 함께 면담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익산 지역 주민들도 마트 입점을 환영하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또 주변 보석단지 등에서도 반응이 좋다고 하네요.

 

다만 현재 익산은 인구가 계속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라 걱정이 됩니다. 현재 29만명 수준인데요. 코스트코에서도 많은 검토를 하겠지만 익산에서도 유치가 되려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전주나 광주에 들어왔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익산에서 코스트로 입점이 확정되면 전남권에서는 최초로 입점이 되는 것인데요. 익산이 교통의 요지라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좋은 소식을 기대해 봐야 겠네요

기존에 썼던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코스트코(costco) 광주점은 정말 안생길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